애드
기본 정보
애드 | ||
더 ‘인간’같은 나소드를 만들기 위해 금기를 깨려했던 나소드 연구 가문의 계승자로 이 일로 고난을 당하고 쫓기는 도중 시공간의 틈으로 떨어져 방대한 지식을 얻게 된다. 이후 맹목적으로 복수심으로 과거로 돌아갈 힘을 갈구하게 되고 방대한 양의 고대 코드를 가진 ‘이브’를 발견하게 되는데… | ||
특징 |
‘나소드 다이너모’로 근거리와 원거리를 자유자재로 오가는 폭 넓은 전투 스타일을 가집니다. | |
성격 |
천재적인 두뇌의 소유자로, 나소드 연구에 관한 일이라면 물불을 가리지 않습니다. | |
전직 정보
애드의 전직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1라인 | 2라인 | 3라인 | 4라인 |
강렬한 콤보 뒤 나소드 아머 콤보로 추가 피니시 및 콤보를 이어갈 수 있는 화려한 직업 | 다이너 팩토리 모드를 사용하여 다양한 형태의 스킬을 구사하며 전략적인 전투를 펼치는 직업 | 각종 디버프를 사용하여 상대를 구속한 후 시공간을 넘나든 힘으로 변칙적인 전투를 펼치는 직업 | 전장에서 아군을 지원하고, 수집한 데이터를 활용하여 효율적인 전투를 이끌어내는 직업 |
사이킥 트레이서(1차) | 아크 트레이서(1차) | 타임 트레이서(1차) | 어펙트 트레이서(1차) |
루나틱 사이커(2차) | 마스터 마인드(2차) | 디아볼릭 에스퍼(2차) | 디셈블러(2차) |
둠 브링어(3차) | 도미네이터(3차) | 매드 패러독스(3차) | 오버마인드(3차) |
마법 공격형 | 물리 공격형 | 마법 공격형 | 물리 공격형 |
중거리 | 원거리 | 중거리 | 중거리 |
고유시스템
다이너모 포인트/다이너모 변이포인트
애드는 각성 게이지가 존재하지 않는 대신 다이너모 포인트(DP)가 존재하며
각성 또는 스킬, 커맨드 사용 시 소모됩니다.
또한 다이너모 포인트(DP)를 이용해 각성하거나, 특정 스킬을 사용할 경우
다이너모 변이포인트를 얻게되며 변이포인트는 스킬 데미지 등에 영향을 주게 됩니다.
시스템 |
특징 |
다이너모 포인트 |
- DP의 수치는 총 400이며, 각성/스킬/커맨드에 사용됩니다. - 각성 시 DP가 필요하며, DP는 타격 또는 피격 시 획득 가능합니다. - 각성의 ON/OFF가 자유롭지만 각성 후 5초가 지나야 재각성이 가능합니다. - 각성 상태에서는 타격 시 DP를
회복하지 않습니다. - 일부 스킬은 각성 모드일 때 사용하면 MP 대신 DP를 사용합니다. - 타 캐릭터와 달리 각성 지속시간이 제한되어 있지 않아 각성 후 DP를 소모하지 않는다면 끊임없이 지속 가능합니다. |
다이너모 변이 포인트 |
- 각성 또는 스킬, 커맨드 사용 시 소모되며, 스킬 기능에 영향을 줍니다. - 각성 상태에만 사용 가능한 나소드 아머 커맨드가 존재합니다. - 변이 포인트는 스킬을 사용하지 않으면 일정 시간마다 1개씩 자동으로 회복되며, 다이너모 구성모드(각성) 발동 시엔 바로 최대치로 충전됩니다. |
오버트리트먼트(4라인)
특정 스킬 사용 시 버프를 받은 아군은 오버트리트먼트 디버프가 중첩되며, 중첩 수치에 따라 아래의 디버프가 발동됩니다.
(오버트리트먼트 디버프는 이뮤니티 스킬로만 삭제할 수 있습니다.)
- 중첩당 타격 시 MP 회복량 감소
- 중첩당 각성 충전 속도(DP 회복량) 감소
- 중첩당 크리티컬 확률 감소
- 중첩당 극대화 감소
- 중첩당 물리/마법 공격력 감소
활성화 단계 |
효과 |
1단계 (1~33%) |
- 물리/마법 공격력 증가 - 받는 피해 증가 - 소인화 상태 |
2단계 (34~66%) |
- 물리/마법 공격력 증가 - 받는 피해 증가 |
3단계 (67~99%) |
- 물리/마법 공격력 증가 - 받는 피해 증가 - 활성화 시 디버프 해제 |
4단계 (100%) |
- 물리/마법 공격력 증가 - 받는 피해 감소 - 활성화 중 디버프 해제 및 무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