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점검
(수정) 3/26(목) 정기점검 공지
  • 작성일 2020.03.25 15:57
  • 조회수 29159
 

l  수정/개선 사항 3건이 추가되었습니다.

l  수정/개선 사항-기타 1건이 추가되었습니다.

l  수정/개선 사항-던전 1건이 삭제되었습니다.

l  2020 만우절 이벤트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점검 일정]

1. 점검 일자2020 3 26()

2. 점검 시간: 오전 5 30 오전 10 ( 4 시간 30)

3. 대상 서버모든 서버

아래 내용은 작업 상황에 따라 추가 또는 삭제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GM리엘입니다.

 

이번 주는 일부 캐릭터들의 스킬 및 커맨드 공격 효과가 변경되고,

기존에 던전/대전 툴팁이 분리되어 있지 않은 스킬들을 대상으로 툴팁 수정이 진행됩니다.

 

- 3/26() 밸런스 패치 및 던전/대전 툴팁 분리 안내 [바로가기]

 

사전 공지로 안내드린 것처럼 세부적인 밸런스 조정은 앞으로도 단계 별로 꾸준하게 진행할 예정이니

밸런스 토론장을 통해 모험가님들의 소중한 의견을 기다리겠습니다. J

 

아울러, 이번 주에는 평소 모험가님들께 불편함을 주었던 많은 부분들이 수정/개선되었습니다.

Ctrl+F를 통해 검색하시면 원하는 정보를 더 빠르게 찾을 수 있으니, 상세한 내용은 아래를 확인해주시기 바랄게요.

 

언제나 클린한 엘소드를 위해 적극적으로 제보해주시는 버그 단속반 모험가님들께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 버그신고 게시판 [바로가기]

- GM리엘의 버그신고 게시판 이용 안내 [바로가기]

 

 

 캐릭터

[엘소드]

1. 마스터 스킬 퀘스트의 일부 툴팁 문구가 변경됩니다.

 

[아이샤]

1. 스포티 비치룩 하의와 스포티 비치룩 비치샌들을 함께 착용할 경우, 다리 부분에 검은 선이 생기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2. 탭 더 댄스(아이샤) 모션 시 허벅지 옆 부분이 부자연스러운 문제가 수정됩니다.

[에테르 세이지]

1. 각성 후 메테오 샤워 스킬을 사용할 경우, 캐릭터가 일시적으로 사라지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2. 체인 버스트의 파이어볼이 스킬 시전 시 바라보고 있는 방향으로만 발사되도록 수정됩니다.

[다크 매지션]

1. 다크 클라우드 스킬의 이펙트가 동작속도가 높을 경우 비정상 적으로 노출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보이드 프린세스]

1. 다크 버스트 스킬의 이펙트가 동작속도가 높을 경우 비정상 적으로 노출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메타모르피]

1. "거대손 물약 (영약)","축복받은 거대손 물약 (영약)"을 사용한 후 매지컬 메이크업","마법소녀가 되어줘!"스킬을 사용할 경우, 스킬이 종료될 때 "거대손 물약 (영약)","축복받은 거대손 물약 (영약)"의 효과도 함께 사라지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레나]

1. 그래픽  옵션으로 ELS 캐주얼 신발 착용 시 다리 부분에 검은 선이 나타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레이븐]

1. 마스터 스킬 퀘스트의 일부 툴팁 문구가 변경됩니다.

2. 마스터 스킬 사용 시 코어가 생성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이브]

1. 동작 속도가 높을 경우, 섬멸의 문장 버프가 정상적으로 갱신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2. 마스터 스킬 사용 시 코어가 생성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코드 : 얼티메이트]

1. 정크 브레이크 스킬을 연속 사용할 경우, 첫 번째 스킬의 타격이 끝날 때까지 두 번째로 사용한 스킬이 타격을 주지 못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1. 메카닉 제네럴 캐논 착용 후 캐릭터 정보창(U)을 활성화할 경우, 칭호 리스트 UI 옆 부분에 하얀 선이 나타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퓨리 가디언]

1. 판데모니움 스킬의 [두려움 상태] 추가 피해가 입힌 피해량의 %만큼 적용되도록 수정됩니다.

[코멧 크루세이더]

1. [체인지] 버스트 울프 스킬의 [두려움 상태] 추가 피해가 입힌 피해량의 %만큼 적용되도록 수정됩니다.

 

[아라]

[대라]

1. 특정 PC 환경에서 마스터 스킬 사용 시 스킬컷인이 정상적으로 출력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엘리시스]

1. 일부 비밀 던전 장비 착용 시 상체, 하체 부분의 피부색이 어색해지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애드]

[도미네이터]

1. 플로디아 스킬 사용 후 인스톨 스킬 사용 시 해방된 의지 : 마스터 마인드 패시브가 발동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2. 다이너모 팩토리 애드온  플로디아 1단계 스킬 툴팁 중 오탈자가 수정됩니다. (988% 연타 → 988%)

 

[루시엘]

1. 마을에서 마스터 피스 3세트의 최대 MP 20증가 효과가 시엘 캐릭터에게 반영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노블레스]

1. 디센트 스피어 스킬 사용 후 스톰프”, "판타지 임프람투 - 1악장", "트와일라잇 저지먼트", "마르바스의 사선", "섀도우 볼트" 스킬 사용 시 마창이 두 번 커지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데모니오]

1. 해방된 의지 : 데모니오 패시브의 툴팁 내용  폭주 상태일  초당 HP 회복 수치가 실제 기능과 다른 문제가 수정됩니다.

 

[로제]

1. 투사의 귀걸이 착용 후 정면에서 봤을 때 모형이 어색한 문제가 수정됩니다.

2. 엘리오스 의료단 하의 착용 후 ↑X→→↑X 커맨드 사용 시 하의의 그래픽이 깨져 보이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프라임 오퍼레이터]

1. 트로쉬의 둥지 첫 스테이지에서 "공중메카 : 게일포스", "[체인지]G-0 배틀로이드" ,"볼트 MX"스킬을 사용할 경우, 두 번째 스테이지부터 소환체들이 투명하게 보이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아인]

1. 마스터 클래스 전직 퀘스트 5의 내용이 1과 동일한 문제가 수정됩니다.

[5] - 한없이 엘에 가까운 자여. 자신이 걷는 운명에 주목하라.

엘에 얽힌 운명은 그대에게 깃들어 그대를 새로운 경지로 이끌 터.

마지막 열쇠는 결국 그대의 내면에 있는 것이니, 마침내 깨우칠 그 날

고귀한 의지에 걸맞는 힘이 깨어나 그대와 함께 할 것이다.

2. 마스터 스킬 퀘스트의 일부 툴팁 문구가 변경됩니다.

 

[라비]

1. “환룡의 하의  금룡 또는 로드 체스터 필드 하의 - 벨벳 오닉스 착용 상태에서 엘리트 테일러 신발 착용 시 발목 부분의 그래픽이 깨져 보이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2. 가면무도회  로즈 핀치 하의 착용 시 허리 부분의 그래픽이 깨져 보이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이터니티 위너]

1. 특정 방법으로 마이트 라비 패시브를 발동한 뒤 회복의 구슬을 획득할 경우, 비정상적으로 회복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던전

1. 멈춰버린 태양의 기억 - 스토리씬이 출력될 때 모든 채팅 내역이 사라지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2. 홍염의 요람 - 클리어 시 시스템 메시지가 삭제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3. 재 덮인 마을 - 5스테이지의 특정 구간에서 소환수가 바닥에 떨어지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4. 돌아올 수 없는 어둠 – 2페이즈 특정 발판에서 ↓키 입력 시 내려가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5. 엘리시온 타워/헤니르의 시공 - Code-마야에게 물의 수정구를 사용한 뒤 얼어있는 동안 특정 체력 구간까지 타격을 할 경우, Code-마야가 섬멸모드로 진입하지 않고 체력을 회복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6. 황혼의 문 – 솔레스가 빛의 기둥 패턴을 사용할 때 캐릭터가 기둥보다 높은 곳에 위치할 경우기둥 이펙트가 사라져 보이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대전

1. 현재는 획득할 수 없는 배틀 마스터칭호가 획득 가능으로 표기되어 있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아이템

1. 연습대전 방에서 스태츄 오브 글로리 커스텀 모션을 사용할 경우, 일부 액세서리에 빛 효과가 적용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2. 아이템 잠금 시 가능하지 않은 행위 툴팁 내용에 재련 회복 항목이 추가됩니다.


 

 

 기타

1. 엘소드 검의 길(파괴/활력), 엘리시스 기사도 (섬멸/질풍)의 스킬 슬롯 이펙트가 명확하게 확인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2. 정령의 폭포 특정 구간에서 대시 점프를 할 경우, 간헐적으로 캐릭터가 공중에서 멈추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3. 특정 방법으로 Tab (퀘스트 도우미) 입력 시 던전 내 랜덤 미션 UI가 사라지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4. ‘일출’ ‘크레스트 오브 하르니에 칭호 툴팁에 솔레스에게 입히는 피해 증가 옵션은 황혼의 문에서만 적용된다는 설명이 추가됩니다.

5. 던전 클리어 시 결과창이 나올 때에는 부활 카운트가 남아 있더라도 부활이 가능하도록 개선됩니다.

6. 일부 스킬 사용 시 발생하는 렉 현상이 개선됩니다.


 

언제나 즐거운 엘소드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GM리엘 올림

 

 

 

 

안녕하세요. GM고등어입니다.

 

이번 주는 많은 모험가님들께서 전달해주신 만우절 맞이 드랍률 핫타임 이벤트와 함께

화려하고 신비로운 느낌의 신규 얼음 조각상 가열기 : 라피스 알비테르가 출시될 예정이랍니다.

 

자세한 이번 주 이벤트와 캐시샵 업데이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 마스터 로드 주말 드랍률 이벤트

[이벤트 기간2020 3 26(점검 후 ~2020 4 5(일) 오후 11시 59분

[이벤트 대상모든 캐릭터

[이벤트 내용이벤트 기간 동안 아래와 같이 각 날짜별로 마스터 로드 던전 드랍률 1.5배 핫타임이벤트가 진행됩니다!

  

마스터 로드 던전명

시작 시간

종료시간

쌍두뱀의 신당

3/28()
0

3/28()
오후 11 59

수룡의 나침반

엘리아노드 수련장

3/29()
0

3/29()
오후 11 59

정령들의 성소

쌍두뱀의 신당

4/4()
0

4/4()

오후 11 59

나소드 테스트룸

황혼의 문

4/5()
0

4/5()
오후 11 59

흔들리는 권속의 고뇌

 

2020 만우절 이벤트

1. 전설의 땃쥐를 낚아보자!

[이벤트 기간] 2020 4 1() 0~ 2020 4 1() 오후 11 59

[이벤트 대상] 99레벨 이상 모든 캐릭터(계정 단위/서버 통합)

[이벤트 내용] 이벤트 기간 동안 각 1, 4, 41분 누적 접속 시 ‘[코보] 평범하지 않은 낚싯대’,

‘[코보] 트로쉬의가루를 지급해드립니다! ‘[코보] 트로쉬의 가루를 미끼로 재미있고 유용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어요!

 

[이벤트 주의사항]

1. ‘[루리엘] 현자의 마법석’, ‘[루리엘] 투지의 물약을 제외한 이벤트 보상은 4/2() 오전 9 59분에 자동으로 삭제될 예정입니다.

2. 이벤트 보상인 ‘[코보] 평범하지 않은 낚싯대’, ‘[코보] 트로쉬의 가루는모두 공용은행으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3. 해당 이벤트 참여 시 생활 근성도가 소모됩니다.

 

2. 2020 만우절 버닝 이벤트!

[이벤트 기간] 202041() 0~ 2020 41() 오후 1159

[이벤트 대상] 모든 캐릭터

[이벤트 내용] 이벤트 기간 동안 근성도 무제한, 드랍률/경험치 2배 버프가 적용됩니다!

이벤트 버프 적용 던전은 아래 표를 확인해주세요.

 

던전명

드랍률
적용

경험치
적용

일반 지역 던전

O

O

비밀 던전

O

O

이벤트 던전

X

O

영웅 던전

O

O

애드의 에너지 융합 이론

O

O

사념이 깃든 공간

X

O

헤니르의 시공

X

O

바니미르 - 레이드 던전

X

O

뒤틀린 시공 - 파르만의 봉우리

O

O


 

 

[종료 이벤트]

1. 레이드 개편 기념 이벤트가 종료됩니다. [바로가기]

 

 

  

★ 캐시샵 업데이트

이번 신규 얼음 조각상 가열기: 라피스 알비테르부터는 일부 구성품 및 구성품 확률이 변경됩니다.

확률형 아이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3 26() 오전 10시 이후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기존 얼음 조각상 가열기 구성품 및 확률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엘소드 확률형 아이템 안내 [바로가기]

 

1. 신규 얼음 조각상 가열기 : 라피스 알비테르

- 판매 기간 : 2020 3 26() 점검 후 ~ 2020 6 18() 오전 9 59

- 눈부신 빛을 머금은 보석의 지배자! 신규 얼음 조각상 가열기 : 라피스 알비테르가 출시됩니다!

 

2. 신규 얼음 조각상 가열기 : 라피스 알비테르 체험 패키지

- 판매 기간 : 2020 3 26() 점검 후 ~ 2020 6 18() 오전 9 59

- 신규 얼음 조각상 가열기 : 라피스 알비테르 체험 패키지가 판매됩니다.

 

3. 신규 얼음 조각상 가열기 : 라피스 알비테르 1+1 패키지

- 판매 기간 : 2020 3 26() 점검 후 ~ 2020 4 2() 오전 9 59

- 눈부신 빛을 머금은 보석의 지배자! 신규 얼음 조각상 가열기 : 라피스 알비테르 출시 기념 1+1 패키지가 출시됩니다!

* 1+1 패키지는 판매 기간 중 계정 단위/서버 구분 10회까지 구매할 수 있습니다.

* 구매 이후 청약 철회를 하실 경우, 구매 가능 횟수가 복구되지 않습니다.

 

 

 

[판매 종료]

1. 얼음 조각상 가열기 : 칠계의 권능 판매가 종료됩니다. [바로가기]

2. 커스텀 아이 : 칠계의 권능 판매가 종료됩니다. [바로가기]

3. 커스텀 모션 : 글로리어스 스테츄 판매가 종료됩니다. [바로가기]

 

 

언제나 즐거운 엘소드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GM고등어 올림

 

YouTube 동영상 주소
  • 유튜브에 등록된 동영상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 동영상이 삭제된 경우 등록되지 않습니다.
  • 저작권등 다른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동영상은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엘소드 게임 시작

  • 32bit 운영체제를 사용하시는 모험가님은 32bit로 설정 후 게임을 시작해 주세요.
  • 32bit와 64bit는 각각 별도의 설치가 필요합니다.
  • 64bit는 안정화 및 개선 작업 진행 중이며, 게임 이용 중 문제가 발생할 경우
    32bit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