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점검
1/28(목) 정기점검 안내
  • 작성일 2021.01.27 16:48
  • 조회수 32016

[점검 일정]

1. 점검 일자: 2021128()

2. 점검 시간: 오전 6~ 오전 10(4시간)

3. 대상 서버: 모든 서버

* 아래 내용은 작업 상황에 따라 추가 또는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넥슨 점검의 영향으로 오전 7시부터 오전 9시까지 캐시샵 이용 및

  넥슨캐시 충전/조회/사용등에제한이 있습니다.

 

# 컨텐츠

안녕하세요. GM아이린입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지난 주 사전 공지로 안내해드렸던 베르드 레이드 조정/수정 및 밸런스 개편이 진행되며,

일부 UI 및 기타 수정/개선 작업이 진행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확인해주세요.

 

 

★ 베르드 레이드 일부 조정/수정 및 밸런스 개편

지난 주 사전 공지로 안내해드렸던 베르드 레이드 조정/수정 사항과 밸런스 개편 작업이 진행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주세요.

- 베르드 레이드 일부 조정/수정 및 캐릭터 밸런스 개편 사전 안내 [바로가기]

 

 

 

UI 수정/개선 사항

1. 퀘스트 지시자 UI가 수정됩니다.

2. “이동 중” UI가 수정됩니다.

3. 미니맵 UI가 개선됩니다.

- 맵이 잘 보이도록 개선됩니다.

- 보스와 중간보스 아이콘 크기가 축소됩니다.

4. UI 문제들이 수정됩니다.

- 던전에서 몬스터 지시자 UI가 잘못된 위치에 출력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미니맵에 맵과 몬스터의 위치가 일치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퀘스트 도우미와 미니맵이 겹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채널 UI와 미니맵 UI의 레이어가 잘못된 문제가 수정됩니다.

 

★ 기타 수정/개선 사항

1. 컨텐츠 가이드북의 인게임 이미지가 교체됩니다.

2. 2차 전직부터 물리/마법 방어력 무시 소켓 전투력 계산시 각 캐릭터별 공격력 타입에 맞게 계산되도록 수정됩니다.

- ) 물리/마법 방어력 무시 소켓 중 큰 값을 기준으로 전투력이 계산됩니다.

- ) 각 캐릭터별 공격력 타입에 맞게 전투력이 계산됩니다.

 

 

모험가님의 목소리를행동과 실천으로 보답할 수 있는 GM아이린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벤트/캐시샵업데이트

안녕하세요. GM고등어입니다. (o´▽`o)

이번 주에는 노아 3라인 업데이트전야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노아 3라인 업데이트 전야 이벤트로제공되는 일일 퀘스트를 수행하여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 해보시길 바라며

이벤트가 진행되는 매주 주말동안 전직 변경권과 투지의 물약 지급해드리니

 

자세한 이벤트 내용과 캐시샵 업데이트 내용은 아래를 확인해 주세요.

 

 

노아 3라인 업데이트 전야 이벤트

[이벤트 기간] 2021128() 점검 후 ~ 2021210() 점검 전

[이벤트 대상] 레벨 10이상 캐릭터 (계정 단위/서버 구분)

 

하나. 고요한 만월의 비밀

[이벤트 내용] 이벤트 기간동안 누적 접속 20분 달성 시 ‘[코보] 만월의 힘이 담긴 수정구’ 30개를 드립니다.

 

. 찬란한 달빛이 모여

[이벤트 내용] 이벤트 기간동안 제공되는 일일 퀘스트를 수행하여 ‘[코보] 만월의 달빛 조각’ 2개씩 얻을 수 있습니다.

[코보] 만월의 달빛 조각을 모아 NPC 아리엘에게서 다양한 보상으로 교환해보세요!

 

[이벤트 주의사항]

1) 누적 접속 이벤트는 캐릭터 선택창이 아닌 인게임(마을/필드/던전/대전 등) 접속 유지 시간만 인정됩니다.

2) 누적 접속 시간 이벤트는 접속 시간이 누적(달성)된 시간에 접속되어 있는 캐릭터로 보상이 지급되니

  가급적 보상을 수령할 캐릭터로 접속 바랍니다.

3) [코보] 만월의 힘이 담긴 수정구의 보상 수령 우편 및 아이템은 2021 3 11() 오전 9 59분에 자동 삭제됩니다.

4) [코보] 만월의 달빛 조각은 2021210() 오전 9 59분에 자동 삭제됩니다.

5) [코보] 만월의 달빛 조각의 교환 가능 기간은 20212 10() 오전 9 59분까지입니다.

 

주말 핫타임 이벤트

[이벤트 기간] 2021130() 오전 0~ 202127() 오후 1159

[이벤트 대상] 레벨 10이상 모든 모험가 (계정 단위/서버 구분)

[이벤트 내용] 이벤트가 진행되는 주말동안 누적 30분 접속 시 [코보] 전직 변경 선택 큐브와 [루리엘] 투지의 물약을 드립니다.

 

[주말 핫타임 이벤트]

이벤트 기간

이벤트 조건

이벤트 보상

1 30() 오전 0 ~ 오후 11 59

누적 30분 접속

[코보] 전직 변경권 선택 큐브

1 31() 오전 0 ~ 오후 11 59

[루리엘] 투지의 물약 50

2 6() 오전 0 ~ 오후 11 59

[코보] 전직 변경권 선택 큐브

2 7() 오전 0 ~ 오후 11 59

[루리엘] 투지의 물약 50

 

[이벤트 주의사항]

1) [코보] 전직 변경권 선택 큐브 오픈 시 ‘[코보] 1차 전직 변경권’, ‘[코보] 2차 전직 변경권’, ‘[코보] 초월 2차 전직 변경권’,

‘[코보] 3차 전직 변경권’, ‘[코보] 마스터 클래스 변경권1종을 선택하여 획득할 수 있습니다.

2) [코보] 전직 변경권 선택 큐브 및 큐브에서 획득한 전직 변경권은 공용은행 보관이 가능하며

2021210() 오전 9 59분에 자동 삭제됩니다.

3) 누적 접속 이벤트는 캐릭터 선택창이 아닌 인게임(마을/필드/던전/대전 등) 접속 유지 시간만 인정됩니다.

4) 누적 접속 시간 이벤트는 접속 시간이 누적(달성)된 시간에 접속되어 있는 캐릭터로 보상이 지급되니

  가급적 보상을 수령할 캐릭터로 접속 바랍니다.

 

노아의 아이돌 연습생 락커룸

[이벤트 기간] 2021128() 점검 후 ~ 2021210() 점검 전

[이벤트 대상] 레벨 10이상의 노아 캐릭터 (캐릭터 단위)

 

하나! 라커룸 이벤트 참여 방법

[이벤트 내용] 이벤트 기간동안 적정 레벨 던전 플레이 시 라커룸 열쇠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획득한 라커룸 열쇠로 인 게임 상단의 UI를 통해 라커룸을 열어볼 수 있으며 라커룸에서 나온 교환권과 의류택으로 원하는 보상으로 교환해보세요!

 

[라커룸 열쇠 획득 퀘스트]

퀘스트 명

유형

퀘스트 조건

퀘스트 보상

[EVENT] 일일

아이돌 연습생 라커룸

캐릭터 단위

(일일 퀘스트)

적정 레벨의 던전

3회 클리어

[코보] 아이돌 연습생

라커룸 열쇠 20개 꾸러미

[EVENT] 주간

아이돌 연습생 라커룸

캐릭터 단위

(주간 퀘스트)

적정 레벨의 던전

15회 클리어

[코보] 아이돌 연습생

라커룸 열쇠 40개 꾸러미

 

! 라커룸 열쇠 사용 방법

[이벤트 내용] 라커룸 열쇠를 가지고 있다면 10개의 라커룸 중 원하는 라커룸을 선택하여 열어볼 수 있으며

라커룸이 열리지 않았을 경우 교환권 1개를 지급해드리며, 라커룸이 열렸을 경우 의류택 1개를 지급해드립니다.

* 라커룸을 모두 열었다면 새로운 라커룸으로 돌아옵니다! 어떤 칸을 열어볼지 신중하게 골라주세요!

 

! 라커룸 보상 획득

[이벤트 내용] 라커룸을 열어 의류택을 모아보세요! 의류택을 모아 아바타: 노아 엘스타 트레이니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주의사항]

1) 의류택 및 교환권으로 교환한 보상은 우편으로 지급되며 보상 수령 우편은

2021210() 오전 959분에 자동 삭제됩니다.

2) [코보] 아이돌 연습생 라커룸 열쇠 20개 꾸러미, [코보] 아이돌 연습생 라커룸 40개 꾸러미는

2021210() 오전 959분에 자동 삭제됩니다.

3) 라커룸 열쇠 획득 퀘스트를 위한 적정 레벨 던전 중 아래 던전들은 제외됩니다.

* 루벤 지역/헤니르의 시공/애드의 융합이론 던전/에르다 아일랜드/사념이 깃든 공간/

길드 미니게임/길드 토벌대/어둠의 문/이벤트 던전/뒤틀린 시공 - 파르만의 봉우리

 

 

 

[종료 이벤트]

1. 1NEW 이벤트 신규/복귀 모험가에게 최대 5,000 넥슨캐시 지급! 이벤트가 종료됩니다. [바로가기]

2. 노아 2라인 업데이트! 별빛이 수놓인 밤 이벤트가 종료됩니다. [바로가기]

 

 

  

캐시샵 업데이트

1. : 폼폼

- 판매 기간: 2021128() 점검 후 ~ 2021225() 점검

- 솜사탕처럼 폭신폭신하게! 탈 것: 폼폼이 출시됩니다.

 

2. 엘 하우스 DIY (따스한 겨울잠)

- 판매 기간: 2021128() 점검 후 ~ 2021520() 오전 959

- 추운 겨울에는 따스한 엘 하우스로 모여요. 엘 하우스 DIY (따스한 겨울잠)이 출시됩니다.

 

[주의사항]

- 엘 하우스 DIY (따스한 겨울잠) 가구 분해 시 동일한 등급의 가구를 제조할 수 있는 재료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스페셜]이 붙은 엘 하우스 DIY (따스한 겨울잠) 가구를 3개 이상 설치 시 시즌 효과 획득이 가능하며

엘 하우스 DIY (따스한 겨울잠) 판매 종료 시까지 효과 이용이 가능합니다.

- ‘가구의 축복 버프(강화)’가구의 축복 버프와 중복하여 획득할 수 없습니다.

- 동일한 가구 아이템을 여러 개 배치해도 하나의 가구 효과만 적용됩니다.

- 엘 하우스 컨텐츠에 대한 내용은 게임 내 컨텐츠 가이드와 [여기]에서 확인해주세요.

- 따스한 겨울잠 [스페셜] 가구 제조는 2021520() 오전 959분까지 가능합니다.

- 제조 재료 아이템인 포근한 융단2021520() 오전 959분에 자동 삭제됩니다.

 

3. 노아 아바타: 2017 윈터 캐주얼

- 판매 기간: 2021128() 점검 후 ~ 2021325() 점검 전

* 프리미엄 패키지 구매 시 2017 윈터 캐주얼 모자를 획득할 수 있어요!

 

4. 커스텀 모션: 토실토실 물범&포근포근 물범 & 토실토실 안아주세요 물범 & 포근포근 이리와! 물범

- 판매 기간: 2021128() 점검 후 ~ 2021325() 점검 전

 

5. 노아 아바타: 엘스타 트레이니 - 오리지널

- 판매 기간: 2021128() 점검 후 ~ 2021325() 점검 전

* 프리미엄 패키지 구매 시 대기모션: 엘스타 워너비!를 획득할 수 있어요!

 

 

 

[판매 종료]

1. 노아 얼음 조각상 가열기: 셀레스티얼 마스터 1+1 패키지 판매가 종료됩니다. [바로가기]

* 1+1 패키지가 아닌 위 노아 얼음 조각상 가열기는 2021318() 점건 전까지 판매합니다.

2. 엘 하우스 DIY (판다오피스) 판매가 종료됩니다. [바로가기]

 

 

언제나 즐거운 엘소드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GM고등어 올림

 

# 수정/개선사항

안녕하세요. GM리엘입니다. ( ᵕᴗᵕ )

 

이번 주도 다양한 사항들이 수정/개선되었습니다.

업데이트 이후 발생한 오류들은 버그신고 게시판[바로가기]으로

제보해주시면 오류 여부를 빠르게 확인해보겠습니다.

 

 ★ 캐릭터

[아이샤]

1. 환룡의 하의-금룡과 귀여운 비치룩 웨지힐샌들(분홍)을 착용 시 종아리 부분이 어색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2. 헤지호그 그네 커스텀 모션 사용 시 표정에 변화가 없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오즈 소서러]

1. 메모라이즈에 등록한 [체인지]플라즈마 커터 스킬이 특수 행동 키를 누르고 있어도 스킬 유지 시간이 증가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메타모르피]

1. 마법소녀가 되어줘! 스킬의 추가 타격 시 코드:에센시아의 소환수 페르디난드의 오라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레나]

1. 포레스트 레인저 유니폼 상의(하양)와 레나 사랑의 메신저 하의-버닝하트를 착용 시 허리 부분이 어색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1. 특정 하의 아바타 착용 시 다리 부분의 피부색이 다르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2. 럭셔리 웨딩 하의와 특정 신발 아바타 착용 시 종아리 부분이 어색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퓨리 가디언]

1. 디저트 카페 이벤트 던전에서 판데모니움 스킬로 에너지 몬스터 처치 후 특수 공격 범위 안의 다른 몬스터에게

피격 받을 경우 데미지를 받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아라]

1. 아라 블랙 캣 무기 아이콘 내 무기 방향이 반대로 되어있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엘리시스]

1. 엘리시스 스위트 웨이트리스 장갑 착용 시 손가락 부분이 어색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루시엘]

[데모니오]

1. 데모닉 러시가 타격 당한 대상의 MP를 과하게 회복시키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2. 데모닉 러시 스킬을 특정 지형에서 사용하여 캔슬될 경우 이펙트와 데미지가 발동되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로제]

[템페스트 버스터]

1. 템페스트 버스터의 엘 컬렉션 일러스트 일부분이 왜곡되어 보이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아인]

1. 홀리 유니콘 혼 크라운(아인) 착용 시 다른 캐릭터와 뿔 길이가 다르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2. 특정 상의 아바타 착용 후 팔을 올리는 모션을 할 때 어깨 부분이 어색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3. 천생엘분 신발과 긴 바지 형태의 하의를 착용 후 하트엘 We shine For YouVer.매지컬 브라이트)대기 모션 사용 시

무릎 부분이 어색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4. 상반신을 드러내는 상의 아바타 착용 시 팔 굵기가 모두 동일하게 수정됩니다.

5. 그래픽 중 옵션에서 사나운 급습의 신발 착용 시 다리 부분이 어색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6. 특정 신발 장비 착용 시 허벅지 부분이 어색해 보이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7. 일부 대기 모션 사용 시 다리 부분이 어색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8. 일부 하의 아바타 착용 시 다리 부분의 피부색이 다르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9. 벨더 임페리얼 가드 아바타 소켓 옵션이 다른 캐리터의 벨더 임페리얼 가드 아바타의 소켓 옵션과 동일하게 수정됩니다.

10. 디오라마 라이트 배경색이 아인 전용 색상으로 보이도록 수정됩니다.

[블루헨]

1. 선한 영향력 패시브 스킬의 순환의 힘 툴팁이 명확하게 수정됩니다.

[던전]

[순환의 힘]

- 체력/공격/방어력을 제외한 파티원의 능력치 상승량 : 5%

 

[대전]

[순환의 힘]

- 체력/공격/방어력을 제외한 파티원의 능력치 상승량 : 5%

[던전]

[순환의 힘]

- 파티원의 능력시 상승량 : 5%

- 대상 능력치 : 크리티컬, 극대화, 추가 데미지, 모든 속도,

데미지 감소, 각성 충전 시간, 각성 지속 시간, 타격, 피격

MP회복 증가

 

[대전]

[순환의 힘]

- 파티원의 능력시 상승량 : 5%

- 대상 능력치 : 크리티컬, 극대화, 추가 데미지, 모든 속도,

데미지 감소, 각성 충전 시간, 각성 지속 시간, 타격, 피격

MP회복 증가

 

[라비]

1. 벨더 임페리얼 가드 아바타 소켓 옵션이 다른 캐리터의 벨더 임페리얼 가드 아바타의 소켓 옵션과 동일하게 수정됩니다.

2. 디오라마 라이트 배경색이 라비 전용 색상으로 보이도록 수정됩니다.

3. 분노의 반지 착용 시 각성 시간 증가/감소 효과의 영향을 받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이터니티 위너]

1. 위대한 탄생 스킬 사용 후 커맨드 공격 시 코드:에센시아의 소환수 페르디난드의 오라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노아]

1. 벨더 학원 지정교복 하의를 착용하고 두근두근 벨더학원 러브레터 모션 사용 시 다리 부분이 어색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2. 엘 수색대 장교 시클의 이펙트가 보이도록 수정됩니다.

3. 캐시샵에서 결혼 반지 아이템 클릭 시 웨딩 아바타 외형을 미리 보기로 볼 수 있도록 수정됩니다.

4. 벨더 임페리얼 가드 아바타 소켓 옵션이 다른 캐릭터의 벨더 임페리얼 가드 아바타의 소켓 옵션과 다르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5. 그래픽 중 옵션에서 아크 데빌 신발 착용 시 다리 부분의 피부색이 다르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6. 디오라마 라이트 배경색이 노아 전용 색상으로 보이도록 수정됩니다.

7. [코보]엘리오스의 고귀한 결투사 예복이 공용 은행에 보관 가능하도록 수정됩니다.

8. 분노의 반지 착용 시 각성 시간 증가/감소 효과의 영향을 받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9. 아크 데빌 하의와 벨더 임페리얼 가드 신발 착용 시 발목 부분이 어색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10. 마법의 옷장 리스트가 혼잡하게 배열되어 있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세컨드 리벤저]

1. 엘리아노드 시가지 1스테이지에서 암흑의 습격 스킬 사용 시 다른 파티원의 필드로 이동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스텔라 캐스터]

1. 필드에서 호라리 스킬 사용 시 컬랙션 오브 라이트 효과만 적용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셀레스티아]

1. 각성 상태에서 승리 모션을 할 때 각성한 눈으로 보이도록 수정됩니다.

 

 

 ★ 던전/대전/필드

1. 야성에 잠식된 백귀의 성 2페이즈 2층에서 특정 패턴으로 사망 시 1층에서 부활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2. 홍염이 울부짖는 탑 3페이즈에서 보스 처치 후 특정 조건에 의해 클리어가 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아이템

1. 헤지호그 한 벌 아바타 착용 상태로 거신의 침소 입장 후 특정 시점에 장비를 교체할 경우, 착용한 장비의 다리 외형이 보이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2. 일부 세트 효과가 없는 무기 아이콘에 ‘S’표기가 되어있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기타

1. 모션 도중 각성이 풀릴 경우 모션이 어색해지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2. 캐시샵 액세서리 페이지 상의 카테고리에 일부 서포트 유닛 아이템이 분류되어 있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3. 우편 받을 때 효과음이 나오도록 수정됩니다.

4. 공중에서 사망 전 마나 브레이크 진행 시 부활 후에도 MP가 모두 소모될 때까지 마나 브레이크가 진행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5. 마법의 옷장에서 특정 타이밍에 카테고리 리스트 위에 아이템 아이콘이 표시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6. 캐릭터 창이 열려있는 상태에서 스킬 페이지를 변경 시 장착되어 있는 포스 스킬에 따라 전투력이 변경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7. PVP NPC 이름으로 닉네임 생성 시 사용할 수 없는 닉네임이라는 안내가 나오도록 수정됩니다.

8. 일부 보스 몬스터로부터 드랍되는 아이템의 마법의 옷장 리스트 정렬이 바르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9. 엘리아노드 시가지에서 파티원 부활 시켜주기 UI가 몬스터 처치 수량 UI를 가리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10. 라녹스 북부, 라녹스 북부R 지역의 보스 몬스터로부터 드랍되는 아이템 아이콘의 배경이 올바르게 수정됩니다.

11. 탈것 스킬의 추가입력이 가능한 상태일때 스킬 슬롯의 툴팁 위치가 올바르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언제나 즐거운 엘소드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GM리엘 올림

 


YouTube 동영상 주소
  • 유튜브에 등록된 동영상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 동영상이 삭제된 경우 등록되지 않습니다.
  • 저작권등 다른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동영상은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엘소드 게임 시작

  • 32bit 운영체제를 사용하시는 모험가님은 32bit로 설정 후 게임을 시작해 주세요.
  • 32bit와 64bit는 각각 별도의 설치가 필요합니다.
  • 64bit는 안정화 및 개선 작업 진행 중이며, 게임 이용 중 문제가 발생할 경우
    32bit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