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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13(목) 컨텐츠 수정 및 개편 예정 안내
  • 작성일 2021.05.06 18:01
  • 조회수 27992

* 수룡의 나침반 일부 항목이 수정/추가되었습니다.


안녕하세요. GM리엘입니다.

 

5/13(정기점검 시 진행되는 컨텐츠 수정 및 개편에 대한 사전안내를 드립니다.


5/13(반영될 컨텐츠 수정 및 개편에 대한 추가 의견제안이 있으신 모험가님들께서는

홈페이지 > 고객지원 > 건의하기 게시판에 [컨텐츠 개편] 헤더와 함께 내용을 자유롭게 등록해주세요[바로가기]

전달 주신 의견제안들은 더 나은 방향으로 개선될 수 있게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모험가님들과 소통하겠습니다.

 

5/13(컨텐츠수정 및 개편 예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각 항목을 확인 부탁 드립니다.

아래 개편 예정안은 확정 사항이 아니며 꾸준히 모험가님들의 의견을수렴하여 최종적으로 반영하려고 합니다.

 

[5 13(컨텐츠 수정 및 개편 예정 안내]

이번 컨텐츠 수정 및 개편은 리고모르 이후 지역인 마스터 로드와 프뤼나움 일부 던전들의

플레이 타임 증가 요소와 플레이 불편 요소들을 완화시키기 위해 일부 던전 난이도를 조정하고

많은 모험가님께서 의견제안을 주셨던 엘 공명도 시스템의 경험치 요구량을 조정하여

신규/복귀 모험가님들도 일정 수준의 공명도 스탯을 쉽게 달성할 수 있도록 수정하고

모든 모험가님들께서 다양한 공명도 스탯을 경험할 수 있도록 개편하고자 합니다.

 

1. 마스터 로드 지역 일부 던전 난이도 조정

마스터 로드 지역 던전 [헬 모드]는 그로기 패턴으로 딜링 타임을 제공하며,

여러 번의 그로기 패턴을 거치면 시간이 걸리더라도 클리어 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하지만성장 과정의 모험가님들의 경우 [헬 모드]를 클리어 하기까지 수차례의 그로기 패턴을 겪어야 하고

이로 인해 상대적으로 플레이 타임이 크게 늘어나고 있었습니다.

전반적인 플레이 타임을 완화하기 위해 마스터 로드 던전 NPC의 받는 피해 감소량을 조정하려고 합니다.

추가로 클리어 비율이 타 마스터 던전에 비해 크게 낮은 일부 던전의 난이도 조정도 함께 진행될 예정입니다.

 

공통 – 헬 모드

 

마스터 로드 던전 헬 난이도 2페이즈 돌입 상태에서 그로기 패턴 전/후로, NPC가 받는 피해 감소량이 하향 조정됩니다.

 

정령들의 성소 – 일반/헬 모드

 

분리 패턴에서 벤투스 / 린시의 체력이 감소됩니다.

분리 패턴에서 벤투스 / 린시의 공격 패턴 간격이 증가합니다.

합체 패턴에서 벤투스의 공격 패턴 간격이 증가합니다.

 

수룡의 나침반 – 일반/헬 모드

 

데니프 쉴드의 받는 피해 감소량이 하향 조정됩니다.

데니프의 쉴드가 파괴된 이후 재생성 시회복되는 쉴드의 체력이 감소합니다.

매서운 추위 디버프가 10중첩으로 증가됩니다중첩 당 감소되는 이동속도 / 점프력 감소 수치가 감소합니다.

동결 디버프에 걸리기 위해 필요한 매서운 추위 디버프 중첩 수가 10 중첩으로 증가됩니다.

얼음 기둥 소환 전조 시간이 더 길어집니다.

얼음 기둥 데미지가 감소됩니다.

데니프의 오브가 방출하는 공격이 무적을 무시하지 않도록 변경 됩니다.

 

 

2. 프뤼나움 지역 일부 던전 난이도 조정

혹한의 땅의 경우스테이지가 클리어 되더라도 다음 스테이지로 넘어가기 위해

파티원들이 모두 모여 있어야 하는데기믹(장치)들로 인해 파티원들이 모이기까지

시간이 소요되는 등 파티 플레이 시 불편 요소들이 발생하고 있어 이를 완화하고자 합니다.

옛 마을 터의 경우드러거 플랜트폭발 식물로 인한 불편 요소와 소환 구간에서

많은 시간을 소비하게 만드는 부분들을 조정하여 전반적인 플레이 타임을 완화하고자 합니다.

 

혹한의 땅

 

- 1스테이지의 얼음 발판이 남아있는 시간이 증가합니다

- 1, 2스테이지에서 서브 스테이지 클리어 이후 낙하할 경우 낙하지점 보다 앞 구간에서 리스폰 되도록 개선됩니다.

 

옛 마을 터

 

쿼르크의 투석 간격 시간이 증가합니다.

드러거 플랜트가 유저를 인식하는 거리가 증가합니다.

(인식을 하기 전까지 무적 상태가 적용되고 있어 이에 대한 불편 요소 완화)

드러거 플랜트가 스페셜 액티브 스킬에도 피해를 입게됩니다.

폭발 식물에 피격 되었을 때더 이상 넘어뜨리지 않으며 경직만 주는 형태로 개선됩니다.

  (프뤼나움 지역 던전에서 나타나는 폭발 식물은 동일한 형태로 개선됩니다.)

- 3스테이지에서 쿼르크 / 반쿼르크의 처치 최대치가 100 -> 60으로 조절됩니다.

- 3스테이지 보스 약화 디버프에 필요한 적 처치 수가 25/50/100 -> 20/40/60 으로 조절 됩니다.

- 3스테이지의 최대 진행 시간이 감소됩니다.

메손이 구르기 공격을 하는 동안 무적 상태가 제거됩니다.

메손의 HP 50%이하가 됐을 시최초 1회 무적 상태 이후 구르기 공격을 하는 패턴이 제거 됩니다.

※ 옛 마을 터에 존재하는 몬스터 및 소환 스테이지 진행 시간 감소로 인해 변동될 ED/경험치 획득량은,

업데이트 이전과 차이가 없도록 동일한 수준으로 조정될 예정입니다.

 

 

3. 엘 공명도 1~300레벨 구간의 요구 경험치 완화

신규복귀 모험가님의 보다 빠른 성장 피드백과 상위 컨텐츠 플레이에 요구되는

일정 수준의 공명도 스탯을 고려하여 공명도 레벨 1~300까지의 요구 경험치량을 조정하고자 합니다.

 

- 1~100레벨 구간에 요구되는 공명도 경험치량이 약50% 감소됩니다.

- 101~200레벨 구간에 요구되는 공명도 경험치량이 약30% 감소됩니다.

- 201~300레벨 구간에 요구되는 공명도 경험치량이 약20% 감소됩니다.

※ 공명도 레벨과 보유한 경험치 비율은 업데이트 이후에도 동일한 공명도 레벨과 비율로 유지됩니다.

※ 공명도는 최대 999레벨까지 달성할 수 있습니다.

 

4. 엘 공명도 스탯 지원 퀘스트 추가

모험가님들이 엘 공명도를 통해 더 다양한 경험을 하실 수 있도록 공명도 레벨 별 지원 퀘스트를 추가하고자 합니다.

※ 퀘스트는 계정 당 1(서버 통합클리어 가능하며 일정 공명도 레벨 달성 시퀘스트를 통해 공명도 스탯에 관련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개선 전 공명도 레벨을 달성했더라도 클리어 조건 달성해야 보상 획득할 수 있습니다.

퀘스트 이름

퀘스트 수락 조건

퀘스트 클리어 조건

퀘스트 보상

다양한 엘 공명의 힘 1

99레벨공명도 레벨 10 달성

엘리아노드 지역 이후 던전 5회 클리어

[루리엘엘리아의 축복 (30) 1

다양한 엘 공명의 힘 2

99레벨공명도 레벨 50 달성

엘리아노드 지역 이후 던전 10회 클리어

[루리엘엘 공명 포인트 초기화 코인 50

다양한 엘 공명의 힘 3

99레벨공명도 레벨 100 달성

엘리아노드 지역 이후 던전 100회 클리어

[루리엘공명도 페이지 확장권 1

다양한 엘 공명의 힘 4

99레벨공명도 레벨 150 달성

엘리아노드 지역 이후 던전 10회 클리어

[루리엘엘 공명 포인트 초기화 코인 50

 

앞으로도 모험가님들의 다양한 의견과 제안들을 수렴하여 더 나은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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