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공지
4/28(목) 캐릭터 밸런스 개편 사전 안내
  • 작성일 2022.04.21 17:02
  • 조회수 39476

해당 내용은 4/28(정기점검 기준으로 작성된 내용입니다.

안내된 개편 내용은 작업 상황에 따라 수정될 수 있습니다.

- Ctrl+F를 통해 검색하시면 원하는 정보를 더 빠르게 찾을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GM리엘입니다.

 

4 28() 진행되는 밸런스 패치에 대해 안내 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확인해 주시기 바라며,

캐릭터 별 밸런스에 대한 의견을 가지고 계신 모험가님께서는

[커뮤니티 > 밸런스 토론장] 방문해 의견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4 28()에 진행되는 밸런스 패치 대상 캐릭터 선정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프뤼나움 레이드

지난 3 17() 프뤼나움 레이드 개선과 밸런스 패치가 진행된 이후부터

현재까지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과도한 효율을 보이는 일부 캐릭터들의 스킬 효과 및 데미지를 조정합니다.

 

특정 캐릭터의 경우 상당히 높은 성능을 보이거나 반대로 일부 캐릭터는 다소 낮은 성능을 보이고 있어 

플레이 데이터 상 눈에 띄게 높거나 낮은 캐릭터들의 스킬 효과 및 데미지를 조정하는 것을 목표로 삼았습니다.

이외에도 여러 영역에서 조금 더 효율적인 플레이가 이뤄질 수 있도록 조정을 진행했습니다.

 

프뤼나움 지역 이후 일반던전

프뤼나움 지역 이후의 일반 던전 플레이 데이터를 살펴 보았을 때,

일부 캐릭터들이 상당히 빠른 클리어 기록과 높은 효율을 보이고 있었습니다.

 

앞으로 스펙 변화와 숙련화가 지속됨에 따라 이러한 플레이 지표 격차가 더욱 커질 수 있어

높은 효율을 보이는 해당 캐릭터들의 패시브 효과 및 스킬 피해량을 조정함과 동시에

1인 플레이 시 클리어 기록이 저조한 캐릭터들의 스킬 피해량, 스킬 판정 효과 등을 개선 및 조정합니다.

 

끝으로, 이번 밸런스 패치를 앞두고 모험가님들께서 전해주신 많은 의견들을 확인하였습니다.

모험가님의 의견을 한꺼번에 적용할 수는 없지만, 앞으로도 모험가님들의 의견에 귀 기울이며

더욱 즐겁게 엘소드를 플레이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전직

스킬명

수정 전

수정 후

세크리드 템플러

레트리뷰션

[던전]
심판의 기운(마법) : 1963% 연타
심판의 뇌전(마법) : 829% 연타


[
대전]
심판의 기운(마법) : 710% 연타
심판의 뇌전(마법) : 300% 연타

[던전]
심판의 기운(마법) : 1208% 연타
심판의 뇌전(마법) : 574% 연타


[
대전]
심판의 기운(마법) : 436% 연타
심판의 뇌전(마법) : 207% 연타

제네시스

[체인지] 레트리뷰션

[던전]
심판의 뇌전(마법) : 1012% 연타

[
대전]
심판의 뇌전(마법) : 346% 연타

[던전]
심판의 뇌전(마법) : 819% 연타

[
대전]
심판의 뇌전(마법) : 280% 연타

 


전직

스킬명

수정 전

수정 후

오즈 소서러

[체인지] 어비스 필드

 

스킬 시전 중 빠르게 캔슬이 가능해집니다.

앙고르의 생성/타격 형태가 변경됩니다
.

 


전직

스킬명

수정 전

수정 후

컴뱃 레인저

라이징 팔콘

[던전]
연속 발차기(물리) : 426% 연타

[
대전]
연속 발차기(물리) : 145% 연타

[던전]
연속 발차기(물리) : 580% 연타

[
대전]
연속 발차기(물리) : 158% 연타

컴뱃 레인저

다이브킥 봄잉

[던전]
연속 발차기(물리) : 622% 연타

[
대전]
연속 발차기(물리) : 225% 연타

[던전]
연속 발차기(물리) : 809% 연타

[
대전]
연속 발차기(물리) : 204% 연타

윈드 스니커

아이레린나

[던전]
HP 
회복 증가 : 초당 10%
물리/마법 공격력 증가 : 15%
모든 속도 증가 : 15%
지속 시간 30

[
대전]
HP 
회복 증가 : 초당 0.3%
물리/마법 공격력 증가 : 10%
모든 속도 증가 : 10%
지속 시간 15

[던전]
MP 
회복 증가 : 초당 7%
물리/마법 공격력 증가 : 10%
모든 속도 증가 : 15%
지속 시간 30

[
대전]
MP 
회복 증가 : 초당 0.5%
물리/마법 공격력 증가 : 10%
모든 속도 증가 : 10%
지속 시간 15

윈드 스니커

바이올런트 어택

재사용 시간 : 25

재사용 시간 : 22

윈드 스니커

[] 바이올런트 어택

힘의 격류로 최종 강화된 스킬
 - [
강습 타격] 타격 당 마나번 2 추가

[
던전]
회전 오르기(물리) : 1639%
회전 차기(물리) : 2380% ×2
강습(물리) : 287% 연타

[
대전]
회전 오르기(물리) : 470%
회전 차기(물리) : 683% ×2
강습(물리) : 82% 연타

힘의 격류로 최종 강화된 스킬
- [강습 타격]이 방어력 60%(대전 6%) 무시한 피해 추가

[
던전]
회전 오르기(물리) : 1639%
회전 차기(물리) : 2380% ×2
강습(물리) : 287% 연타
강습 타격 방어력 무시 : 60%

[
대전]
회전 오르기(물리) : 470%
회전 차기(물리) : 683% ×2
강습(물리) : 82% 연타
강습 타격 방어력 무시 : 6%

아네모스

[체인지] 바이올런트 어택

재사용 시간 : 25

공중에서 강습하며 내려찍는다.
강습 타격 시 대상의 마나를 태운다.
(
공중에서만 사용 가능)

소모 스킬
 - 
명중시 NF 3칸 소모

[
던전]
회전 차기(물리) : 1546%
강습(물리) : 753% 연타
마나 번 : 타격 당 2

[
대전]
회전 차기(물리) : 499%
강습(물리) : 243% 연타
마나 번 : 타격 당 2

재사용 시간 : 22

공중에서 강습하며 내려찍는다.
강습 타격은 방어력을 무시한 피해를 준다.
(
공중에서만 사용 가능)

소모 스킬
 - 
명중시 NF 3칸 소모

[
던전]
회전 차기(물리) : 1546%
강습(물리) : 753% 연타
강습 타격 방어력 무시 : 70%

[
대전]
회전 차기(물리) : 499%
강습(물리) : 243% 연타
강습 타격 방어력 무시 : 7%

아네모스

[체인지] 다이브킥 봄잉

[던전]
작은 바람(물리) : 837% 연타
큰 바람(물리) : 445% 연타


[
대전]
작은 바람(물리) : 240% 연타
큰 바람(물리) : 128% 연타

[던전]
작은 바람(물리) : 1004% 연타
큰 바람(물리) : 534% 연타


[
대전]
작은 바람(물리) : 288% 연타
큰 바람(물리) : 153% 연타

 


전직

스킬명

수정 전

수정 후

레이지 하츠

몰아치는 힘

[던전]
스킬 연속 사용시 데미지 증가량 : 10%
재사용 시간 감소 : 30%
재발동 대기 시간 : 3

[
대전]
스킬 연속 사용시 데미지 증가량 : 10%
재사용 시간 감소 : 9%
재발동 대기 시간 : 3

[던전]
스킬 연속 사용시 데미지 증가량 : 10%
재사용 시간 감소 : 15%
재발동 대기 시간 : 4

[
대전]
스킬 연속 사용시 데미지 증가량 : 10%
재사용 시간 감소 : 7.5%
재발동 대기 시간 : 4

베테랑 커맨더

이프리트 플레임

[던전]
작렬탄(마법) : 624%

지옥의 겁화
 - 12
(오버히트 시 15)의 타오르는 까마귀를 발사
 - 
타격 성공 시, [지옥의 겁화]
5
초 동안
 - 
초당 지속피해 30%(물리/마법 공격력 평균)
 - 
모든 방어력 감소 : -15%
 - 
모든 속성 저항력 감소 : -250

[
대전]
작렬탄(마법) : 179%

지옥의 겁화
 - 12
(오버히트 시 15)의 타오르는 까마귀를 발사
 - 
타격 성공 시, [지옥의 겁화]
5
초 동안
 - 
초당 지속피해 30%(물리/마법 공격력 평균)
 - 
모든 방어력 감소 : -15%
 - 
모든 속성 저항력 감소 : -250

타격이 적을 날리지 않도록 개선됩니다.

[
던전]
작렬탄(마법) : 1064%

지옥의 겁화
 - 12
(오버히트 시 15)의 타오르는 까마귀를 발사
 - 
타격 성공 시, [지옥의 겁화]
5
초 동안
 - 
초당 지속피해 30%(물리/마법 공격력 평균)
 - 
모든 방어력 감소 : -15%
 - 
모든 속성 저항력 감소 : -250

[
대전]
작렬탄(마법) : 306%

지옥의 겁화
 - 12
(오버히트 시 15)의 타오르는 까마귀를 발사
 - 
타격 성공 시, [지옥의 겁화]
5
초 동안
 - 
초당 지속피해 30%(물리/마법 공격력 평균)
 - 
모든 방어력 감소 : -15%
 - 
모든 속성 저항력 감소 : -250

베테랑 커맨더

연전연승

[던전]
타격 MP 회복량 증가 : 15%
재사용 시간 감소 : 33%
재발동 대기 시간 : 7


[
대전]
타격 MP 회복량 증가 : 10%
재사용 시간 감소 : 13%
재발동 대기 시간 : 7

[던전]
타격 MP 회복량 증가 : 15%
재사용 시간 감소 : 20%
재발동 대기 시간 : 4


[
대전]
타격 MP 회복량 증가 : 10%
재사용 시간 감소 : 8%
재발동 대기 시간 : 4

베놈 테이커

스프라우트

발라시아를 담은 검기를 전방으로 날린다. 검기에 타격된 대상에게 기생한 발라시아의 일부가 급격히 자라나며 적을 파괴한다.

공중에서도 스킬 사용이 가능하도록 개선됩니다.

발라시아를 담은 검기를 전방으로 날린다. 검기에 타격된 대상에게 기생한 발라시아의 일부가 급격히 자라나며 적을 파괴한다. (공중에서도 사용 가능)

베놈 테이커

디스퍼전

[던전]
확산(물리) : 741% 연타

[
대전]
확산(물리) : 282% 연타

[던전]
확산(물리) : 812% 연타

[
대전]
확산(물리) : 309% 연타

뮤턴트 리퍼

카타콤

[던전]
안식의 형상(물리) : 570% 연타

[
발라시아 반응]
씨앗 성장 단계별 망자의 혼 흡수 시 스킬 데미지 증가
1
단계 성장 : 강인한 스킬 데미지 증가 : 4% (최대 5중첩)
2
단계 성장 : 강렬한 스킬 데미지 증가 : 4% (최대 5중첩)
3
단계 성장 : 초월한 스킬 데미지 증가 : 4% (최대 5중첩)
지속 시간 : 15

[
대전]
안식의 형상(물리) : 217% 연타

[
발라시아 반응]
씨앗 성장 단계별 망자의 혼 흡수 시 스킬 데미지 증가
1
단계 성장 : 강인한 스킬 데미지 증가 : 2% (최대 5중첩)
2
단계 성장 : 강렬한 스킬 데미지 증가 : 2% (최대 5중첩)
3
단계 성장 : 초월한 스킬 데미지 증가 : 2% (최대 5중첩)
지속 시간 : 15

[던전]
안식의 형상(물리) : 570% 연타

[
발라시아 반응]
씨앗 성장 단계별 망자의 혼 흡수 시 스킬 데미지 증가
1
단계 성장 : 강인한 스킬 데미지 증가 : 4% (최대 5중첩)
2
단계 성장 : 강렬한 스킬 데미지 증가 : 4% (최대 5중첩)
3
단계 성장 : 초월한 스킬 데미지 증가 : 4% (최대 5중첩)
지속 시간 : 30

[
대전]
안식의 형상(물리) : 217% 연타

[
발라시아 반응]
씨앗 성장 단계별 망자의 혼 흡수 시 스킬 데미지 증가
1
단계 성장 : 강인한 스킬 데미지 증가 : 2% (최대 5중첩)
2
단계 성장 : 강렬한 스킬 데미지 증가 : 2% (최대 5중첩)
3
단계 성장 : 초월한 스킬 데미지 증가 : 2% (최대 5중첩)
지속 시간 : 30

뮤턴트 리퍼

말살

그가 가는 길엔 복수의 흔적만이 남아있다.

발라시아가 기생한 대상이 사망할 경우 확률적으로 소멸한 영혼의 흔적이 발생하고, 대상이 중간 보스, 보스 몬스터일 경우, 소멸한 짙은 영혼의 흔적이 발생한다.
소멸한 영혼의 흔적을 아군이 흡수하면 재사용 대기 중인 스킬 중 1개 스킬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감소하며, 모든 속도가 증가한다. (하이퍼 액티브 제외)
소멸한 짙은 영혼의 흔적을 흡수하게 되면 소멸한 영혼의 흔적 효과와 함께 추가 효과로 일부 HP가 즉시 회복하고 타격, 피격 MP 회복량이 증가한다.

소멸한 영혼의 흔적, 소멸한 짙은 영혼의 흔적의 재사용 대기 시간 감소 효과가 스페셜 액티브에 우선 적용되도록 개선됩니다.

그가 가는 길엔 복수의 흔적만이 남아있다.

발라시아가 기생한 대상이 사망할 경우 확률적으로 소멸한 영혼의 흔적이 발생하고, 대상이 중간 보스, 보스 몬스터일 경우, 소멸한 짙은 영혼의 흔적이 발생한다.
소멸한 영혼의 흔적을 아군이 흡수하면 재사용 대기 중인 스킬 중 1개 스킬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감소하며, 모든 속도가 증가한다. (스페셜 액티브 우선 감소 / 하이퍼 액티브 제외)
소멸한 짙은 영혼의 흔적을 흡수하게 되면 소멸한 영혼의 흔적 효과와 함께 추가 효과로 일부 HP가 즉시 회복하고 타격, 피격 MP 회복량이 증가한다.

레버넌트

망자의 길

[던전]
각성 충전 속도 증가 : 1.5
보스에게 주는 데미지 증가 : 15%
망자의 길 지속 시간 : 15
재사용 시간 : 30

[
대전]
각성 충전 속도 증가 : 1.5
보스에게 주는 데미지 증가 : 7.5%
망자의 길 지속 시간 : 9
재사용 시간 : 180 (시작 시 재사용 시간 적용)

[던전]
각성 충전 속도 증가 : 1.5
보스에게 주는 데미지 증가 : 15%
망자의 길 지속 시간 : 15
재사용 시간 : 25

[
대전]
각성 충전 속도 증가 : 1.5
보스에게 주는 데미지 증가 : 7.5%
망자의 길 지속 시간 : 9
재사용 시간 : 180 (시작 시 재사용 시간 적용)

 


전직

스킬명

수정 전

수정 후

코드:사리엘

과출력

[던전]
[
과출력]
- 
발동 후 5초간 과출력 스킬 재사용 시간이 감소하는 속도가 2배 빨라짐
- 
강렬한 스킬 데미지 증가 : 20%
- 
초월한 스킬 데미지 증가 : 30%
- 
역장 반응하는 유연한, 강인한 스킬 데미지 10% 증가
- 
지속시간 : 10

[
대전]
[
과출력]
- 
발동 후 5초간 과출력 스킬 재사용 시간이 감소하는 속도가 2배 빨라짐
- 
강렬한 스킬 데미지 증가 : 10%
- 
초월한 스킬 데미지 증가 : 15%
- 
역장 반응하는 유연한, 강인한 스킬 데미지 10% 증가
- 
지속시간 : 10

[던전]
[
과출력]
- 
발동 후 5초간 과출력 스킬 재사용 시간이 감소하는 속도가 2배 빨라짐
- 
강렬한 스킬 데미지 증가 : 20%
- 
초월한 스킬 데미지 증가 : 30%
- 
역장 반응하는 유연한, 강인한 스킬 데미지 10% 증가
- 
지속시간 : 25

[
대전]
[
과출력]
- 
발동 후 5초간 과출력 스킬 재사용 시간이 감소하는 속도가 2배 빨라짐
- 
강렬한 스킬 데미지 증가 : 10%
- 
초월한 스킬 데미지 증가 : 15%
- 
역장 반응하는 유연한, 강인한 스킬 데미지 10% 증가
- 
지속시간 : 10

코드:언노운

정크 트랙

[던전]
분쇄기 연타(물리) : 662% 연타 (각성시 588%, 연타력 증가)
분쇄기 파괴(물리) : 77% 연타


[
대전]
분쇄기 연타(물리) : 252% 연타 (각성시 224%, 연타력 증가)
분쇄기 파괴(물리) : 30% 연타

[던전]
분쇄기 연타(물리) : 536% 연타 (각성시 476%, 연타력 증가)
분쇄기 파괴(물리) : 63% 연타


[
대전]
분쇄기 연타(물리) : 204% 연타 (각성시 180%, 연타력 증가)
분쇄기 파괴(물리) : 24% 연타

코드:페일리스

클레멘타인

 

기묘한 것이 하나 더 생성됩니다.

 


전직

스킬명

수정 전

수정 후

데들리 체이서

럼블 샷

[던전]
연쇄 폭발(마법) : 838% 연타

[
대전]
연쇄 폭발(마법) : 206% 연타

[던전]
연쇄 폭발(마법) : 644% 연타

[
대전]
연쇄 폭발(마법) : 183% 연타

데들리 체이서

헤비 레일건

 

스킬 시전 속도가 50% 증가합니다.

타격 시 시전자 경직이 제거됩니다
.

센츄리온

[체인지] 카펫 바밍

[던전]
철포 타격(마법) : 205%
포털 타격(마법) : 2071% 연타
자탄 폭발(마법) : 427% 연타

[
대전]
철포 타격(마법) : 69%
포털 타격(마법) : 708% 연타
자탄 폭발(마법) : 146% 연타

[던전]
철포 타격(마법) : 205%
포털 타격(마법) : 2071% 연타
자탄 폭발(마법) : 356% 연타

[
대전]
철포 타격(마법) : 69%
포털 타격(마법) : 708% 연타
자탄 폭발(마법) : 122% 연타

 


전직

스킬명

수정 전

수정 후

타임 트레이서

시간의 문장

시전 즉시 범위 내 자신을 포함한 파티원의 스킬 재사용 시간 감소와 HP/MP를 회복하고 버프가 유지되는 동안 [시간을 거스르는 능력]을 부여한다

시간을 거스르는 능력
 - 
현재 HP/MP/DP/검의 길/NF/캐논볼/기력/기사도/변이/콤비네이션 게이지/ECP/권능 게이지/센티멘탈 포인트/칠흑을 기록
 - 
능력이 유지되는 중에 사망 시, 기록된 시점으로 부활
 - 
다른 부활 능력보다 우선 처리된다
 - 
던전에서는 최대 체력의 50%까지, 대전에서는 최대 체력의 30%까지만 기록된다
 - [
시간을 거스르는 능력]으로 부활한 경우 120초간 [시간역행] 디버프가 부여된다
 - 
재사용 시간 감소 효과는 하이퍼/웨딩/시간의 문장 스킬 제외된다
 - 
염원과 중복되지 않는다

DP 
사용 스킬
 - 
다이너모 구성모드(각성)  MP가 아닌 DP를 소모한다

시전 즉시 범위 내 자신을 포함한 파티원의 스킬 재사용 시간 감소와 HP/MP를 회복하고 버프가 유지되는 동안 [시간을 거스르는 능력]을 부여한다

시간을 거스르는 능력
 - 
현재 HP/MP/DP/검의 길/NF/캐논볼/기력/기사도/변이/콤비네이션 게이지/ECP/권능 게이지/센티멘탈 포인트/칠흑을 기록
 - 
능력이 유지되는 중에 사망 시, 기록된 시점으로 부활
 - 
다른 부활 능력보다 우선 처리된다
 - 
던전에서는 최대 체력의 50%까지, 대전에서는 최대 체력의 30%까지만 기록된다
 - [
시간을 거스르는 능력]으로 부활한 경우 45초간(대전 120) [시간역행] 디버프가 부여된다
 - 
재사용 시간 감소 효과는 하이퍼/웨딩/시간의 문장 스킬 제외된다
 - 
염원과 중복되지 않는다

DP 
사용 스킬
 - 
다이너모 구성모드(각성)  MP가 아닌 DP를 소모한다

타임 트레이서

[] 시간의 문장

힘의 격류로 최종 강화된 스킬
 - 
던전에서 [시간역행] 디버프의 유지 시간이 45초로 감소된 상태

힘의 격류로 최종 강화된 스킬
 - 
시전 중 슈퍼아머가 부여된 상태

디아볼릭 에스퍼

문라이트 브레이커

[던전]
충격파(마법) : 1885%
공간 파괴(마법) : 862% 연타


[
대전]
충격파(마법) : 644%
공간 파괴(마법) : 294% 연타

[던전]
충격파(마법) : 3667%
공간 파괴(마법) : 431% 연타


[
대전]
충격파(마법) : 1257%
공간 파괴(마법) : 146% 연타

디아볼릭 에스퍼

타임 트러블

[던전]
타임 트러블
 - [
공간 균열] : 가드상태를 무시
 - [
리버스 서클] : 변이포인트를 1개 사용하고 타격 시, 0.5초간 [스턴] 추가
 - [
정신 붕괴] : 정신 붕괴의 효과를 받고 있는 대상에게 재 사용 시, 상대방의 가드상태 및 방어력을 무시, 타겟 수 5 증가
 - [
맥시멈 스트라이크] : 가드상태 무시
 - [
보이드 필드] : 속박 지속시간이 20% 증가
 - [
문라이트 랩소디] : 변이포인트 사용 시, 중첩간격 33% 감소 -> 50% 감소
 - [
그라비티 필드] : 반중력 중력파의 데미지 20% 증가
 - [
리버스 스티그마] : [리콜] 대상의 MP 10만큼 불태운다

[
대전]
타임 트러블
 - [
공간 균열] : 가드상태를 무시
 - [
리버스 서클] : 변이포인트를 1개 사용하고 타격 시, 0.5초간 [스턴] 추가
 - [
정신 붕괴] : 정신 붕괴의 효과를 받고 있는 대상에게 재 사용 시, 상대방의 가드상태 및 방어력을 무시, 타겟 수 5 증가
 - [
맥시멈 스트라이크] : 가드상태 무시
 - [
보이드 필드] : 속박 지속시간이 20% 증가
 - [
문라이트 랩소디] : 변이포인트 사용 시, 중첩간격 33% 감소 -> 50% 감소
 - [
그라비티 필드] : 반중력 중력파의 데미지 20% 증가
 - [
리버스 스티그마] : [리콜] 대상의 MP 10만큼 불태운다

[던전]
타임 트러블
 - [
공간 균열] : 가드상태를 무시
 - [
리버스 서클] : 변이포인트를 1개 사용하고 타격 시, 0.5초간 [스턴] 추가
 - [
정신 붕괴] : 정신 붕괴의 효과를 받고 있는 대상에게 재 사용 시, 상대방의 가드상태 및 방어력을 무시, 타겟 수 5 증가
 - [
맥시멈 스트라이크] : 방어력 무시 60%
 - [
보이드 필드] : 속박 지속시간이 20% 증가
 - [
문라이트 랩소디] : 변이포인트 사용 시, 중첩간격 33% 감소 -> 50% 감소
 - [
그라비티 필드] : 반중력 중력파의 데미지 20% 증가
 - [
리버스 스티그마] : [리콜] 대상의 MP 10만큼 불태운다

[
대전]
타임 트러블
 - [
공간 균열] : 가드상태를 무시
 - [
리버스 서클] : 변이포인트를 1개 사용하고 타격 시, 0.5초간 [스턴] 추가
 - [
정신 붕괴] : 정신 붕괴의 효과를 받고 있는 대상에게 재 사용 시, 상대방의 가드상태 및 방어력을 무시, 타겟 수 5 증가
 - [
맥시멈 스트라이크] : 방어력 무시 25%
 - [
보이드 필드] : 속박 지속시간이 20% 증가
 - [
문라이트 랩소디] : 변이포인트 사용 시, 중첩간격 33% 감소 -> 50% 감소
 - [
그라비티 필드] : 반중력 중력파의 데미지 20% 증가
 - [
리버스 스티그마] : [리콜] 대상의 MP 10만큼 불태운다

매드 패러독스

[체인지] 맥시멈 스트라이크

 

시공체가 사라질 때까지 스킬 키를 재입력하지 않는 경우 재사용 시간이 적용되지 않도록 개선됩니다.

 


전직

스킬명

수정 전

수정 후

스톰 트루퍼

버스트 그레네이드

[던전]
레이저(물리) : 1136%
유탄 폭발(물리) : 870%

[
대전]
레이저(물리) : 304%
유탄 폭발(물리) : 233%

툴팁이 개선됩니다.

레이저 타격이 단타 형태로 변경됩니다
.

[던전]
레이저(물리) : 7256%
유탄 폭발(물리) : 870% 연타

[
대전]
레이저(물리) : 1843%
유탄 폭발(물리) : 233% 연타

템페스트 버스터

[체인지] 버스트 그레네이드

[던전]
레이저(물리) : 1771%
유탄 폭발(물리) : 1200% 연타


[
대전]
레이저(물리) : 474%
유탄 폭발(물리) : 321% 연타

레이저 타격이 단타 형태로 변경됩니다.

[던전]
레이저(물리) : 6682%
유탄 폭발(물리) : 823% 연타

[
대전]
레이저(물리) : 1790%
유탄 폭발(물리) : 221% 연타

 


전직

스킬명

수정 전

수정 후

에브루헨 아모치온

빈트호제

[던전]
순환체(마법) : 322% 연타
순환체 폭발(마법) : 306%

[
대전]
순환체(마법) : 115% 연타
순환체 폭발(마법) : 109%

블랙홀 판정이 제거됩니다.
순환체 폭발 타격이 적을 날리지 않도록 개선됩니다.


[
던전]
순환체(마법) : 805% 연타
순환체 폭발(마법) : 306%

[
대전]
순환체(마법) : 145% 연타
순환체 폭발(마법) : 109%

에브루헨 아모치온

레퀴엠

[던전]
엘의 빛(마법) : 구체 당 613%
빛의 폭발(마법) : 117%
[
에델아이트:무트]
 - 
뒤덮는 어둠(마법) : 502% 연타
 - 
폭발(마법) : 2228%
[
에델아이트:라인]
 - 
부름의 빛(마법) : 779% 연타
 - 
개벽의 빛(마법) : 1192%

[
에델아이트:빌레]
 - 
결빙의 바람(마법) : 개체 당 344% 연타

[
대전]
엘의 빛(마법) : 구체 당 197%
빛의 폭발(마법) : 38%
[
에델아이트:무트]
 - 
뒤덮는 어둠(마법) : 112% 연타
 - 
폭발(마법) : 505%
[
에델아이트:라인]
 - 
부름의 빛(마법) : 98% 연타
 - 
개벽의 빛(마법) : 158%
[
에델아이트:빌레]
 - 
결빙의 바람(마법) : 개체 당 91% 연타

[던전]
엘의 빛(마법) : 구체 당 613%
빛의 폭발(마법) : 117%
[
에델아이트:무트]
 - 
뒤덮는 어둠(마법) : 502% 연타
 - 
폭발(마법) : 2228%
[
에델아이트:라인]
 - 
부름의 빛(마법) : 865% 연타
 - 
개벽의 빛(마법) : 1403%

[
에델아이트:빌레]
 - 
결빙의 바람(마법) : 개체 당 530% 연타

[
대전]
엘의 빛(마법) : 구체 당 197%
빛의 폭발(마법) : 38%
[
에델아이트:무트]
 - 
뒤덮는 어둠(마법) : 112% 연타
 - 
폭발(마법) : 505%
[
에델아이트:라인]
 - 
부름의 빛(마법) : 98% 연타
 - 
개벽의 빛(마법) : 158%
[
에델아이트:빌레]
 - 
결빙의 바람(마법) : 개체 당 103% 연타

에브루헨 아모치온

슈토엄 슈타크

[던전]
순환의 물결 (마법) : 1046% ×4
순환의 물결 · 폭발(마법) : 374%


[
대전]
순환의 물결 (마법) : 258% ×4
순환의 물결 · 폭발(마법) : 92%

툴팁이 개선됩니다.

[
던전]
순환의 물결 (마법) : 1230% 연타
순환의 물결 · 폭발(마법) : 631% 연타


[
대전]
순환의 물결 (마법) : 258% 연타
순환의 물결 · 폭발(마법) : 131% 연타

 


전직

스킬명

수정 전

수정 후

라비

슈플렝

[던전]
지면 타격(물리) : 942%
플렝 볼(물리) : 3582%

[
대전]
지면 타격(물리) : 323%
플렝 볼(물리) : 1125%

플렝 볼이 크기와 이동거리가 대폭 증가합니다.

[던전]
지면 타격(물리) : 942%
플렝 볼(물리) : 4030%

[대전]
지면 타격(물리) : 323%
플렝 볼(물리) : 1378%

트윙클 차일드

밀키 웨이

[던전]
별빛(마법) : 880% 연타

[
대전]
별빛(마법) : 241% 연타

[
라비, 도와줄게!]
[
던전]
별빛(마법) : 863% 연타
물리, 마법 공격력 감소 / 물리, 마법 방어력 감소 : 20%
지속 시간 : 10

[
대전]
별빛(마법) : 233% 연타
물리, 마법 공격력 감소 / 물리, 마법 방어력 감소 : 20%
지속 시간 : 10

별빛 타격이 적을 날리지 않도록 개선됩니다.

[
던전]
별빛(마법) : 1078% 연타

[
대전]
별빛(마법) : 295% 연타

[
라비, 도와줄게!]
[
던전]
별빛(마법) : 1058% 연타
물리, 마법 공격력 감소 / 물리, 마법 방어력 감소 : 20%
지속 시간 : 10

[
대전]
별빛(마법) : 286% 연타
물리, 마법 공격력 감소 / 물리, 마법 방어력 감소 : 20%
지속 시간 : 10

샤이닝 로만티카

바람이 불어

[던전]
시원한 바람(마법) : 479% 연타

[
대전]
시원한 바람(마법) : 146% 연타

[
라비, 도와줄게!]
[
던전]
시원한 바람(마법) : 445% 연타
이동속도 / 점프속도 증가 : 20%
동작속도 증가 : 10%
지속시간 20

[
대전]
시원한 바람(마법) : 120% 연타
이동속도 / 점프속도 증가 : 20%
동작속도 증가 : 10%
지속시간 20

[던전]
시원한 바람(마법) : 584% 연타

[
대전]
시원한 바람(마법) : 177% 연타

[
라비, 도와줄게!]
[
던전]
시원한 바람(마법) : 543% 연타
이동속도 / 점프속도 증가 : 20%
동작속도 증가 : 10%
지속시간 20

[
대전]
시원한 바람(마법) : 147% 연타
이동속도 / 점프속도 증가 : 20%
동작속도 증가 : 10%
지속시간 20

데이드리머

플라워 가든

 

개화 타격이 적을 날리지 않도록 개선됩니다.

데이드리머

판타지

[던전]
가시 덤불(물리) : 1086% 연타

[
대전]
가시 덤불(물리) : 392% 연타

[던전]
가시 덤불(물리) : 1555% 연타

[
대전]
가시 덤불(물리) : 561% 연타

 


전직

스킬명

수정 전

수정 후

세컨드 셀렉션

천궁도

 

물병심볼이 중첩을 모두 쌓은 대상을 추적하지 않도록 개선됩니다.

스텔라 캐스터

무한궤도

 

사자심볼이 중첩을 모두 쌓은 대상을 추적하지 않도록 개선됩니다.

셀레스티아

[체인지] 올드맨

 

올드맨의 이동거리가 감소됩니다.

 


YouTube 동영상 주소
  • 유튜브에 등록된 동영상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 동영상이 삭제된 경우 등록되지 않습니다.
  • 저작권등 다른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동영상은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엘소드 게임 시작

  • 32bit 운영체제를 사용하시는 모험가님은 32bit로 설정 후 게임을 시작해 주세요.
  • 32bit와 64bit는 각각 별도의 설치가 필요합니다.
  • 64bit는 안정화 및 개선 작업 진행 중이며, 게임 이용 중 문제가 발생할 경우
    32bit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