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공지
(수정) 6/23(목) 거래 게시판 개편 사전 안내
  • 작성일 2022.06.16 14:00
  • 조회수 18101

* 2. 시세차익을 노린 과도한 거래 반복 행위 관련 항목에 안내가 추가되었습니다.

* (구)물품 받기 3번 항목에 안내가 추가되었습니다.

* 3. 기타 : 대리 판매 보증서 안내 사항 항목에 청약철회(환불) 관련 안내가 추가되었습니다. (6/17(금) 추가)

* 3. 기타 : 대리 판매 보증서 안내 사항 항목에 청약철회(환불) 관련 안내가 추가되었습니다. (6/20(월) 추가)


안녕하세요. GM리엘입니다.

 

6/23() 정기점검 시 적용되는 거래 게시판 개편에 대한 사전 안내드립니다.

이번 거래 게시판 개편을 통해 장기적으로 원활한 게임 경제 환경을 제공해 드릴 수 있도록,

모험가님들께서 의견주신 편의성 개선을 비롯한 거래 게시판의 기능들이 추가되거나 변경됩니다.

 

특히, 거래 게시판 개편은 모험가님의 게임 플레이에 큰 영향을 줄 수 있는 만큼

많은 모험가님들께서 관심을 가지고 기다려주신 거래 게시판 개편에 대한 상세 안내와

이번 개편에 대한 운영진의 방향성 및 고민들을 모험가님께 함께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각 항목 및 개선 사항 확인을 부탁드립니다.

 

1. 매점매석 행위 관련

많은 모험가님들께서 거래 게시판 개편과 함께 특정 아이템 매점매석 행위 대응, 조치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주시고 계신데요. 매점매석 행위에 대한 앞으로의 대응 방향성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게임 내 거래 상황을 살펴보면 뒤늦게 게임에 진입했거나 과거에 판매되어 거래 물량이 적은 특정 아이템을

얻고자 하는 모험가님은 어쩔 수 없이 높은 가격으로라도 구매를 시도하는 경우가 발생하게 되는데,


이 점을 이용하여 일부 이용자가 특정 아이템 물량을 독점하고

판매를 기피하는 매점매석 행위로 과도한 이득을 보는 상황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매점매석 행위를 완화하고게임 내 거래 활성화를 위해 과거 출시 상품(레어 아바타, , 탈 것 등)

재출시를 진행하고 있으며, 아바타 역시 재출시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 현재 재출시 리스트 및 방식을 검토 중에 있으며, 추후 공지를 통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이번 사전 안내를 통해 일정, 목록 등의 상세 안내는 해드리지 못하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2. 시세차익을 노린 과도한 거래 반복 행위 관련

기존 대리 판매 보증서는 거래 이용 시 발생하는 이용자의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도입되었으나 시간이 흐르며

모험가님들의 거래 편의성, 부담 완화의 측면보다는 수요가 높은 상품들의 매입/재판매를 반복하여 시세차익을 노리는

일부 특정 이용자들이 거래를 반복할수록 과도한 이득이 몰리는 구조로 작용하고 있어 전면적인 개편이 필요한 상황이었습니다.

 

이와 같은 문제 개선을 위해 6/23() 점검 이후 추가되는 거래소 프리미엄 이용권이용 시 판매 수수료 3%가 적용되며

게임 내 개인 거래로 ED 거래 시 거래소와 동일한 수수료가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개인 거래에는 거래소 프리미엄 이용권 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이 같은 변경으로 인해 일반 다수의 이용자들의 거래 위축 또는 거래 부담으로 전가되지 않도록

거래소 판매 수수료를 10% 5%로 낮추고 등록 가능한 물품, 물품 당 등록 가능한 금액 등이 증가합니다.

그리고 거래소 이용 시 보다 안정적이고 투명한 거래가 이뤄질 수 있도록 시세 정보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 거래 게시판 개편 이후 의도한 방향과 다르게 시스템이 이용되는 경우는 없는지 꾸준한 모니터링과 함께

내부적으로 데이터, 이용 현황을 충분히 검토하여 다수의 이용자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노력하겠습니다.

 

3. 기타 : 대리 판매 보증서 안내 사항

이전에 안내드린 바와 같이 6/23() 점검 시 보유 중인 모든 대리 판매 보증서 아이템이 일괄 삭제됩니다.

이후 진행되는 청약철회 관련 사항은 점검공지 등을 통해 추가 안내드릴 예정이며,

혹시라도 일괄 청약철회와 관련되어 문의하실 내용이 있으신 경우, [여기]를 통해 접수 부탁드립니다

보유중인 대리 판매 보증서 아이템들은 6 23(삭제 전까지 사용 가능하며아이템 효과는 사용 기한까지 유지됩니다.

* 6/23(목) 점검 시 캐릭터 인벤토리, 은행에 보유 중인 

  미사용 구매 아이템 삭제 후 일괄 청약철회(환불) 될 예정입니다.

* 이벤트로 지급된 대리 판매 보증서 아이템은 청약철회(환불) 대상에 제외됩니다.

* 6/23(점검 시 캐시샵 > 구매한 아이템 보관함(캐시샵 인벤토리)에 

  보유 중인 미사용 구매 아이템도 삭제되며일괄 청약철회(환불) 될 예정입니다.

대리 판매 보증서 청약철회(환불)는 6/23(목) 해당 아이템 일괄 삭제 이후

  환불 대상자, 데이터 검토가 마무리되는 6/27(월)부터 진행될 예정입니다.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청약철회(환불)가 완료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6/27(월)부터 진행되는 청약철회(환불)는 상품을 구매하신 모험가님을 기준으로 진행됩니다. 

  캐시샵 > 구매한 아이템 보관함(캐시샵 인벤토리)에 미사용 아이템을 보유하신 모험가님께서는 참고부탁드립니다. 


!! 6/23() 거래 게시판 개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게시판에 거래소 메뉴가 추가되며, 거래소를 통해 물품을 구매 및 판매할 수 있습니다.

2. 99 레벨 달성 시 물품 당 등록 가능한 최고 금액이 100 ED로 증가합니다.

3. 최대 물품 등록 개수가 10개로 증가합니다.

4. 판매 수수료가 5%로 감소합니다.

5. 물품을 개별 등록/취소/물품받기를 할 수 있습니다.

6. 물품의 등록 유지 기간이 등록된 시간부터 각각 적용됩니다.

7. 간편 검색 시, 동일한 카테고리일 경우 여러가지 검색 조건을 동시 선택할 수 있습니다.

- 가능: 아바타(무기, 상의, 하의) 동시 선택

- 불가능: 아바타(무기), 소비, 특수 동시 선택

8. 상세 검색 기능이 추가됩니다.

- 재료, 소비, 아바타 등 카테고리를 선택하여 검색할 수 있습니다.

- 간편 검색과 마찬가지로, 동일한 카테고리 내에서 여러 검색 조건을 동시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최소 ~ 최대 가격 범위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 최저 ~ 최고 강화 단계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 최저 ~ 최고 재련 단계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 남은 봉인 횟수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 추가 효과를 최대 5개까지 검색할 수 있습니다.

- 소켓 효과를 최대 6개까지 검색할 수 있습니다.

- 검색 조건을 최대 20개까지 즐겨찾기 할 수 있습니다.

9. 구매 및 판매 시 시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일간(최근 30), 월간(최근 12개월) 시세 정보를 그래프 또는 표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기간 내 평균, 최고, 최저 가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기간 내에서 특정 일 또는 월의 평균 시세 및 거래 건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0. 최근 30일 내 시세에서 크게 벗어나는 금액으로 구매 또는 판매를 시도하는 경우 재확인 안내가 추가됩니다.

11. 재등록 기능을 통해 판매되지 않은 물품을 이전과 동일한 조건으로 즉시 등록할 수 있습니다.

12. 판매 내역 기능을 통해 자신이 판매한 물품의 이름, 수량, 금액, 판매 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물품 받기를 한 아이템만 판매 내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최근 30개의 판매 내역만 표시됩니다.

13. 캐시샵에서 거래소 프리미엄 이용권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 캐시샵에서 구매한 즉시 '거래소 프리미엄 서비스'가 적용됩니다.

- 아이템을 사용한 캐릭터에만 '거래소 프리미엄 서비스'가 적용됩니다.

- 물품 등록 시점 또는 물품 받기 시점에 서비스 이용 중인 경우 수수료 혜택이 적용됩니다.

- 서비스 기간이 남아 있을 때 '거래소 프리미엄 이용권'을 추가로 사용하는 경우 서비스 기간이 연장됩니다.

  (, 최대 서비스 이용 기간은 90일이며 이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14. 2022년 업데이트 일정 공개 페이지를 통해 안내드린 특정 아이템을 구매 신청하는 시스템의 경우

엘소드의 시스템 구조 특성 상 개발이 불가하여 업데이트에서 제외되었습니다관심을 가지고 기다려주셨을 

모험가님들께 죄송합니다.

 

 




 

1. 99레벨인 경우 개인 거래 시 등록 가능한 최고 금액이 100 ED로 증가합니다.

2. 인게임에서 개인 거래로 ED를 거래할 경우 5%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1. 인벤토리에서 거래 가능한 아이템을 쉽게 구분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2. 마법의 옷장에 등록한 아이템 설명에 거래 불가 문구가 추가됩니다.

3. 우편함의 게시판 메뉴가 삭제됩니다.

4. 미니 맵 UI에 거래소 아이콘이 추가됩니다.

- 마우스 오버 시 본인이 등록한 물품들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6 23() 점검 이전 게시판 상점에 등록/판매된 물품은 ()물품 받기 버튼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2. ()물품 받기 수수료는 변경된 기준과 동일하게 5%이며 물품 등록 시점 및 물품 받기 시점에

   기존 대리 판매 보증서 혹은 거래소 프리미엄 서비스를 이용 중인 경우 수수료 혜택이 적용됩니다.

3. 2023 622() 점검 시 ()물품 받기 버튼이 제거됩니다.

'()물품 받기' 버튼 제거 시점에 '()물품 받기'에서 수령하지 않은 물품 및 ED는 모두 삭제됩니다.

'()물품 받기' 버튼은 22 6 23() 거래 게시판 개편 적용 이후부터 ~ 23 6 22()까지 

   1년간 유지 후 제거될 예정입니다.

 

 

 


YouTube 동영상 주소
  • 유튜브에 등록된 동영상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 동영상이 삭제된 경우 등록되지 않습니다.
  • 저작권등 다른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동영상은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엘소드 게임 시작

  • 32bit 운영체제를 사용하시는 모험가님은 32bit로 설정 후 게임을 시작해 주세요.
  • 32bit와 64bit는 각각 별도의 설치가 필요합니다.
  • 64bit는 안정화 및 개선 작업 진행 중이며, 게임 이용 중 문제가 발생할 경우
    32bit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