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점검
(수정) 9/15(목) 정기점검 안내
  • 작성일 2022.09.14 17:28
  • 조회수 49272

* 이벤트 > 공존의 축제 - 버닝! 2부 이벤트 설명이 추가되었습니다.


[점검 일정]

1. 점검 일자: 20229월 15()

2. 점검 시간: 오전 7~ 오전 10시 (3시간)

3. 대상 서버: 모든 서버

* 아래 내용은 작업 상황에 따라 추가 또는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넥슨 점검의 영향으로 오전 6시부터 오전 8시까지 넥슨캐시 충전,

오전 6시부터 오전 7시까지 캐시샵 이용에 제한이 있으며,

마법의 옷장 이용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컨텐츠

안녕하세요. GM아이린입니다.

9/15()에는 임시 인벤토리 개편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그 동안 임시 인벤토리에 보관된 아이템을 실수로 삭제했던 경험이 간혹 있으셨을텐데요,

모험가님의 실수 예방 및 편의를 위해 임시 인벤토리 개편이 진행될 예정이니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확인해주세요.

 

 

★ 임시 인벤토리 개편

인벤토리가 가득 차 임시 인벤토리에 보관되는 아이템이 ESC 버튼으로 삭제되지 않도록

임시 인벤토리에서 직접 아이템을 가져오고, 삭제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이용방법]

1. 인벤토리가 가득 차 있는 상태로 던전, 대전, 에르다 아일랜드 등에서 획득한 아이템이 임시 인벤토리에 보관됩니다.

2. 임시 인벤토리에 아이템이 보관되어 있을 경우 오른쪽 하단 미니맵에 아이콘이 표기되며,

인벤토리(I) 오픈 시 인벤토리와 임시 인벤토리가 함께 노출됩니다. 

 

3. 임시 인벤토리에 보관된 아이템은 일괄 가져오기, 버리기 버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가져오기: 보관된 아이템을 일괄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 버리기: 선택한 아이템을 버릴 수 있습니다. , 한번에 여러 개의 아이템을 버릴 수 없습니다.

버리기 조건은 인벤토리 버리기 기능과 동일합니다.(엘리트 등급 이상일 경우버리기문구 입력)

   

[참고사항]

1. 임시 인벤토리에 아이템이 보관되어 있을 경우 던전, 대전, 에르다 아일랜드,

   펫대전, 엘라이더, 필드 등 컨텐츠 플레이가 가능하지 않습니다.

2. 파티 구성원 중 임시 인벤토리에 아이템을 보유한 파티원이 있다면 재도전이 가능하지 않습니다.

3. 필드에서 임시 인벤토리가 활성화되면 플레이 시 아이템이 드랍되지 않습니다.
4. 임시 인벤토리는 드래그를 이용하여 위치 이동을 하거나 크기 변경이 가능하지 않습니다. 

5. 인벤토리가 가득 찬 상태에서는 매혹의 간헐천(온천)에 있는 NPC 매혹의 세이레나에게서 가위바위보 게임이 가능하지 않습니다.

 

모험가님의 목소리를 행동과 실천으로 보답할 수 있는 GM아이린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벤트/캐시샵 업데이트

안녕하세요. GM고등어입니다.

이번 주에는 공존의 축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공존의 축제 이벤트로 플레이에 도움이 되는 버프 효과, 칭호, 소비 아이템 등 다양한 보상이 준비되어 있으며

경험치 2, 드랍률 2, 공명도 경험치 핫타임 이벤트 등이 준비되어 있으니

자세한 이벤트 내용과 캐시샵 업데이트 내용은 아래를 확인해 주세요.

 

 

2022 TOGETHER FESTIVAL 공존의 축제

01. 2022 공존의 축제 개막!

[이벤트 기간] 20229 15() 점검 후 ~ 20221013() 점검 전

[이벤트 대상] 모든 캐릭터

[이벤트 내용]

하나! 공존의 축제 개막

- 공존의 축제 개막에 따라 게임 상단에 공존의 축제 엠블럼이 나타나며

공존의 축제 기간 동안 일부 마을의 분위기가 달라집니다.

- 신규 밤하늘 공간과 캔들 폭죽이 추가되었으며, 신규 캔들 폭죽으로 발사된 불꽃은 사용 캐릭터의 얼굴 모양으로 보입니다.


공존제 쉼터

엘리아노드 지역

 

 

신규 밤하늘 공간 추가!

신규 캔들 폭죽 사용

 

 

 

! 공존의 축제 공간으로 놀러 오세요!

- 공존의 축제를 위해 열린 공존제 쉼터에 1분 동안 머무르면 아래의 특별한 버프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벤트 기간

버프 효과

2022 9 15() 점검 후
~ 10
13() 점검 전

물리/마법 공격력 +5% (던전/필드)

경험치 +50%

적응력 +3%

* 공존제 쉼터는 화면 상단의 공존의 축제 입장 아이콘과 ED소모 없이 코보 지역이동 서비스로 이동이 가능하지만

공존제 쉼터에서 코보 지역이동 서비스로 다른 마을로 이동 시 기존에 머무른 마을을 기준으로 마을 이동 수수료가 차감됩니다.

 

! 공존제 축제와 각종 먹거리 판매 중!

- 공존의 축제 기간 동안 NPC 아리엘이 축제용 소비 아이템을 판매합니다.

* 축제용 소비 아이템에 대한 정보는 [바로가기]로 확인해주세요.

 

02. 2022 공존의 축제 즐기기!

[이벤트 기간] 2022 9 15() 점검 후 ~ 20221013() 점검 전

[이벤트 대상] 10레벨 이상 모든 캐릭터 (계정 단위/서버 통합)

 

하나! 공존의 축제 풍선 터트리기!

(1) 2022 9 15() 점검 후 ~ 2022929() 점검 전

(2) 2022929() 점검 후 ~ 20221013() 점검 전

[이벤트 내용] 이벤트 기간 동안 이벤트 퀘스트를 클리어하면 공존의 축제 풍선 다트를 지급해드리며,

지급된 다트로 풍선을 터트려 [코보] 투사의 기술 반지 선택 큐브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코보] 풍선 다트 상품 교환권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일부 풍선에는 [코보] 풍선 다트 상품 교환권이 2개 들어있기도 하니 참고해주세요!

* 자세한 이벤트 퀘스트와 교환권 교환 리스트는 9/15()에 오픈되는 이벤트 페이지를 확인해주세요.

* 교환 리스트 중 일부 아이템은 1/2/3/5회 교환 제한이 적용됩니다.

* 공존의 축제 풍선 터트리기 이벤트는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되며,

2부 시작 시 다트 보유 개수는 유지되지만 풍선 다트 판이 초기화됩니다.

 

! 공존의 축제를 위해 엘리오스에 방문하셨다면 칭호도 받으세요!

[이벤트 내용]

- 매주 누적 30분 접속 시 공존의 축제 칭호를 드립니다. (접속 이벤트는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에 초기화됩니다)

[코보] 수호의 평화 전도사 (7) (물리/마법 공격력 +10% 물리/마법 방어력 무시 +5%, 최대 HP +5%, 적응력 +3%)
* [
코보] 수호의 평화 전도사 칭호의 기간이 남아있는 상태에서 추가로 사용할 경우 남은 칭호의 기간이 초기화됩니다.

 

! 공존의 축제 버닝!

(1) 2022 9 15() 점검 후 ~ 2022929() 점검 전

[이벤트 내용] 1 이벤트 기간 동안 비밀/영웅/엘리아노드/프뤼나움 던전 입장권이 소모되지 않고 비밀 던전이 모두 오픈되며

던전 일일 특별 보상 획득 가능 횟수도 1회 추가됩니다.

* 던전 버닝 일일 특별 보상 획득 가능 횟수는 엘리오스 패스 구매 시 효과와 중첩됩니다.

 

(2) 2022929() 점검 후 ~ 20221013() 점검 전

[이벤트 내용] 2 이벤트 기간 동안 거신의 침소, 플레가스의 미궁 던전이 상시 오픈되며

거신의 침소, 플레가스의 미궁 칭호 카운트 2배 혜택이 적용됩니다.

* 입장 횟수는 기존과 동일하게 던전 오픈 시간에 맞춰 갱신됩니다.

 

! 공존의 축제 핫타임!

이벤트 기간 중 서로 다른 이벤트가 진행되니 아래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레이드 드랍 2배 이벤트

(바니미르/프뤼나움)

9/17()

O

9/18()

O

 

 

경험치 2

드랍률 2

공명도 버닝,

근성도 무제한

9/24()

O

9/25()

O

10/1()

O

10/2()

O

10/3()

O

10/8()

O

10/9()

O

10/10()

O

* 핫타임 이벤트는 오전 0시부터 오후 1159분 기준으로 진행됩니다.

* 레이드 드랍 2배 및 경험치 2, 드랍률 2배 이벤트는 모든 캐릭터에게 적용됩니다.

 

- 공명도 버닝 이벤트 내용은 아래를 확인해주세요.

이벤트 대상

공명도 레벨

이벤트 내용

레벨 99,

공명도 레벨 1이상 모든 캐릭터

1~100

공명도 경험치 5

101~200

공명도 경험치 4

201~300

공명도 경험치 3

301 이상

공명도 경험치 2

* 공명도 버닝 이벤트에서 일반 경험치는 이벤트 대상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 공존의 축제 무한 포션, 무한 투지!

[이벤트 기간] 2022 9 17() 오전 0 ~ 2022918() 오후 1159

[이벤트 대상] 10레벨 이상 모든 캐릭터 (계정 단위/서버 통합)

[이벤트 내용] 이벤트 기간 내 누적 접속 5분 달성 시 접속중인 캐릭터의 우편함으로

[코보] 무한한 정제된 회복 포션 1, [코보] 무한한 투지의 물약 1개가 지급됩니다.

 

[이벤트 주의사항]

1) 게임 접속, 누적 접속 이벤트는 캐릭터 선택창이 아닌 인게임(마을/필드/던전/대전 등) 접속 유지 시간만 인정됩니다.

2) 누적 접속 시간 이벤트는 접속 시간이 누적(달성)된 시간에 접속되어 있는 캐릭터의 우편함으로 보상이 지급되니

가급적 보상을 수령할 서버/캐릭터로 접속 부탁 드립니다.

3) [코보] 수호의 평화 전도사 (7) 보상 수령 우편 및 아이템은 20221013() 오전 959분에 삭제됩니다.

4) [코보] 무한한 정제된 회복 포션, [코보] 무한한 투지의 물약은 2022918() 오후 1159분에 삭제됩니다.

5) 공존의 축제 음식 4, [코보] 공존의 축제 풍선 다트, [코보] 풍선 다트 상품 교환권 및 교환권으로 교환할 수 있는

일부 아이템 및 구성품, [코보] 공존의 물고기 떡밥으로 획득 가능한 아이템 등은 20221013() 오전 959분에

자동 삭제됩니다. 상세한 삭제 아이템 정보는 이벤트 페이지 주의사항이나 게임 내 아이템 설명으로 확인 가능하니

삭제되기 전 꼭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6) [코보] 투사의 기술 반지 선택 큐브는 공용은행 이용이 가능하지만 큐브 오픈 이후 획득할 수 있는 구성품인

[아리엘] 투사의 기술 반지는 공용은행 이용, 마법의 옷장 외형 등록, 분해가 가능하지 않습니다.

 

 

 

[종료 이벤트]

1. 가을맞이 출석체크 이벤트가 종료됩니다. [바로가기]

* 우편으로 지급되는 출석체크 보상 수령 우편 및 [코보] 가을맞이 포션 꾸러미, [코보] 던전 입장권 선택 큐브,

[코보] 가을맞이 사과 선물 박스, [코보] 찬란한 마력석 지원 큐브, [코보] 뽀루의 발 도장 선택 큐브,

[코보] 거대 보스 던전 열쇠 선택 큐브는 9/15() 오전 9 59분에 자동 삭제됩니다.

2. PC방에서 한판 뽑기 이벤트가 종료됩니다. [바로가기]

* 뽑기를 통해 획득한 우편 및 [코보] 홍예항마 재련의 부적 15단계, [코보] 홍예주 or 테네브로스의 기운 선택 큐브,

[코보] 뽀루의 발 도장 선택 큐브, [코보] 회수권 선택 큐브는 9/15() 오전 9 59분에 자동 삭제됩니다.

 

 

 

★ 캐시샵 업데이트

1. : 커피바라

- 판매 기간 : 20229 15() 점검 후 ~ 20221013() 점검 전

- 커피가 너무 좋아요! : 커피바라가 출시됩니다.

 

2. 노아 얼음 조각상 가열기 : 이블 트레이서 3 / 미라클 알케미스트

- 판매 기간 : 2022 9 15() 점검 후 ~ 20221110() 점검 전

- 노아 얼음 조각상 가열기 : 이블 트레이서 3 / 미라클 알케미스트가 출시됩니다.

 

3. 노아 얼음 조각상 가열기 : 이블 트레이서 3 / 미라클 알케미스트 1+1 패키지

- 판매 기간 : 2022 9 15() 점검 후 ~ 2022 922() 오전 959

- 노아 얼음 조각상 가열기 : 이블 트레이서 3 / 미라클 알케미스트 1+1 패키지가 출시됩니다.

* 1+1 패키지는 판매 기간 중 계정 단위/서버 구분 10회씩 구매 가능합니다.

* 구매 이후 청약철회를 하실 경우, 구매 가능 횟수가 복구되지 않습니다.

 

4. 공존의 축제 예복

- 판매 기간 : 20229 15() 점검 후 ~ 20221013() 점검 전

- 여신의 가호가 깃들기를, 공존의 축제 예복이 판매됩니다.

 

5. 아바타 리오더샵 : 돌아온 아바타 패키지 3 / 커스텀 아이 2

- 판매 기간 : 20229 15() 점검 후 ~ 2022929() 점검 전

- 다시 만나는 추억의 아바타, 나비 정원(엘소드~노아), ELS 오피스(엘소드~루시엘), 퓨어바캉스(엘소드~노아)가 재판매됩니다.

- 다시 만나는 추억의 커스텀 아이, 마리포사 아이(엘소드~노아), 루크 아이(엘소드~노아)가 재판매됩니다.

- 과거에 판매된 아바타의 경우, 출시 시점이나 변경 사항들에 따라 아바타 별 판매되는 캐릭터가 다를 수 있습니다.

 

 

 

★ 운영 및 GM이벤트 알림

1. 버그 신고 게시판에서 접수된 버그/오류 신고 중 유의미한 제보를 해주신 모험가님을 선정하고 있습니다. [바로가기]

2. 신입GM & GM너구리와 함께하는 신입 GM의 대전 도전기!!가 진행 중입니다. [바로가기]

- 신입GMGM너구리와 22 승부를 진행하신 모험가님들 중 추첨을 통해 넥슨캐시를 드립니다.

- 신입GM의 한마디: 추석 동안 너무 많이 먹은 나머지 이동속도(%)가 감소했어요(´。_。`) 신입GM의 원래(멋진) 모습으로

돌아가기 위해 특훈에 돌입합니다!

 

 

언제나 즐거운 엘소드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GM고등어 올림.

 

# 수정/개선사항

안녕하세요. GM리엘입니다. ( ᵕᴗᵕ )

 

이번 주 수정/개선되는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게임 이용 중 오류로 의심되는 부분을 확인하신다면

버그신고 게시판[여기]으로 적극 제보해주시기 바랍니다.

 

 ★ 캐릭터

[공통]

1. 마법의 옷장에서 망토가 달린 상의 착용 시 망토가 어색하게 보이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엘소드]

[룬 슬레이어]

1. 디버프 제거 스킬로 소드 인챈트 디버프를 제거할 수 없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룬 마스터]

1. 디버프 제거 스킬로 마력의 흐름 디버프를 제거할 수 없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라비]

1. 1차 전직을 하지 않았음에도 카밀라의 중급 기술 훈련 퀘스트를 수락할 수 있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펑키 포핏]

1. 꾀꼬리 호루라기 스킬의 [약오르지~] 버프 아이콘 툴팁 내 오탈자가 수정됩니다.

) 적과 출동하지 않음

) 적과 충돌하지 않음

2. 장난의 왕 채팅 커맨드를 사용할 수 없는 지역에서 커맨드 사용 시도 시 출력되는 팝업 문구가 변경됩니다.

) 사용할 수 없는 던전입니다.

) 해당 지역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3. 캐릭터가 사망하고 부활했을 때, 뱃지의 등급이 정상 적용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4. 더 짖굿게 패시브의 대전 툴팁에서 [변화된 이너 오로라 효과] 문구가 없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던전/필드

1. 라비의 상상공간 지역 맵, 로딩 이미지에 4라인을 상징하는 꽃이 추가됩니다.

2. 엘의 회랑 각 모드의 첫 스테이지, 보스 스테이지의 미니 맵에 몬스터가 존재하지 않는 위치에

   빨간 점이 표기되어 있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3. 퍼핏 극장에 출현하는 이쿠스의 특정 공격이 타격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4. 매몰된 성전 2페이즈 거미줄 폭발 패턴에서 프라임 드랍, 진행 불가() 유발할 수 있는 부분이 개선됩니다.
5.
매몰된 성전 2페이즈 심연 추종자가 징표(구체)를 소환한 상태에서 대상이 없을 경우

   사라지지 않고 남아있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6. 근원의 산실 1페이즈 블랙홀 패턴의 전멸기가 타임 스탑에 영향을 받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7. 근원의 산실 2페이즈에서 간헐적으로 영역 디버프 5중첩이 프레스 디버프로 변경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8. 근원의 산실 3페이즈 심연의 왕의 특정 공격이 심연의 왕이 사망해도 발동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9. 심연 레이드에서 특정 인챈트가 적용되면 안 되는 시점에 적용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아이템

1. 캐시샵에서 오로라 뮈스티카 : 황제의 망토 착용 후 미리보기 시 캐릭터를 확대해도 망토가 확대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2. 칠계의 권능 : 권위의 숨결(노아) 효과 설명이 수정됩니다.

) 각성 스킬 사용시 5초 동안 이동, 점프 속도가 70% 증가한다.

) 각성 시 5초 동안 이동, 점프 속도가 70% 증가한다.

 

 

 ★ 펫, 탈것

1. 필드 휴식처에서 탈 것의 스태미나가 회복되도록 수정됩니다.

* 필드 휴식처: 아슬아슬 하늘길, 시계탑 광장, 치유의 샘터, 윈드스톤 유적지, 고요한 밤의 쉼터, 아틀라스 정거장

 

 

 ★ 기타

1. 기간제 아이템의 시계 아이콘 색상과 깜빡임 색상이 변경됩니다.

- 아이콘 색상: 빨간색노란색

- 깜빡임 색상: 노란색빨간색

2. 캐릭터 창(U)에 장착 중인 기간제 아이템의 시계 아이콘 크기가 더 작게 개선됩니다.

3. 길드UI의 길드원 정보에서 자신의 캐릭터 명에 마우스 오버 시 작성된 인사말과 다른 문구가 출력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4. 연습대전의 관전 모드에서 스킬 아이콘의 크기와 대전 랭크 아이콘의 사이즈가 수정됩니다.

5. 심연의 기운 정화율 UI창에 마우스를 툴팁 영역 내에 둔채로 열게되면 툴팁이 노출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6. 엘 수색대 컬렉션의 캐릭터 간 줄간격이 일정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7. 게임 화면 비율에 따라 연금술사 전문직업의 신비한 엘의 플라스크 결과 UI가 늘어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8. 펫 인벤토리에 보관 중인 영구제 아이템을 기간제 아이템과 드래그하여 교체할 경우

   기간제 아이템을 펫 인벤토리에 보관할 수 있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9. 특정 조건에서 보스에게 받는 피해 감소 수치가 데미지 감소 기여도에 비정상적으로 적용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10. 거래소 이용 중 장착 중인 장비에 대장장이 강화 클릭 시 모든 동작이 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11. 캐시샵에서 판매 중인 코보 공용 은행 신용 보증서는 '일반 회원 등급'일 경우에만 사용이 가능하지만

     아이템 툴팁에 해당 문구가 표기되어 있지 않아 9/15() 정기 점검 시 툴팁이 추가됩니다.

) 코보사에서 당신의 공용 은행 신용을 보증합니다. 구입 즉시 자신의 신용 등급이 5단계로 바로 상승,

     '플래티넘 회원 등급'으로 만들어 주어, 은행 공간이 48칸으로 늘어나고, 10,000,000,000 ED를 보관할 수 있다.

) 코보사에서 당신의 공용 은행 신용을 보증합니다. 구입 즉시 자신의 신용 등급이 5단계로 바로 상승,

     '플래티넘 회원 등급'으로 만들어 주어, 은행 공간이 48칸으로 늘어나고, 10,000,000,000 ED를 보관할 수 있다.

     (이 아이템은 공용 은행 등급이 '일반 회원 등급' 일 때만 사용 가능합니다.)

12. 따사로운 여름 별장 낚싯대 아이템의 아이콘 속 장식품 외형이 실제 장식품의 외형과 다르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13. 홍예항마 재련의 부적은 던전 및 필드에서 사용할 수 없는 아이템이지만, 사용 시도 시 사용 여부를 확인하는

     팝업창이 출력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14. 따사로운 여름 별장 방명록 아이템 툴팁에 용도 관련 설명이 누락되어 있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추가) 프로필 및 소개 메시지를 작성하거나 방명록 메시지를 작성할 수 있다.

15. 특정 상황에서 길드UI의 길드원 정보 빈 칸의 인사말이 정상적으로 갱신 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언제나 즐거운 엘소드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GM리엘 올림

 

 

YouTube 동영상 주소
  • 유튜브에 등록된 동영상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 동영상이 삭제된 경우 등록되지 않습니다.
  • 저작권등 다른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동영상은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엘소드 게임 시작

  • 32bit 운영체제를 사용하시는 모험가님은 32bit로 설정 후 게임을 시작해 주세요.
  • 32bit와 64bit는 각각 별도의 설치가 필요합니다.
  • 64bit는 안정화 및 개선 작업 진행 중이며, 게임 이용 중 문제가 발생할 경우
    32bit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