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점검
(수정) 6/23(목) 정기점검 공지
  • 작성일 2022.06.22 18:33
  • 조회수 39794

* 수정/개선 사항 > 기타 9번 항목이 추가되었습니다.

* 수정/개선 사항 > 기타 10번 항목이 추가되었습니다.

* 수정/개선 사항 > 기타 11번 항목이 추가되었습니다.

* 수정/개선 사항 > 기타 12번 항목이 추가되었습니다.


[점검 일정]

1. 점검 일자: 2022623()

2. 점검 시간: 오전 4~ 오전 12 (8시간)

3. 대상 서버: 모든 서버

* 아래 내용은 작업 상황에 따라 추가 또는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넥슨 점검의 영향으로 오전 3시부터 8시까지 고객센터(1:1 문의) 이용이 가능하지 않습니다.

* 넥슨 점검의 영향으로 오전 4시부터 8시까지 넥슨/엘소드 홈페이지 이용 및 로그인(모바일 포함), 넥슨OTP,

넥슨캐시 충전/조회 서비스 등의 이용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 컨텐츠

안녕하세요. GM아이린입니다.

 

모험가님께서 많이 기다리셨던 거래 게시판 개편이 6/23() 진행됩니다!

그리고 뜨거운 관심을 주셨던 GOGO! 엘라이더를 비롯해 게임 플레이를 위한 여러가지 편의성 개선이

진행될 예정이니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거래 게시판 개편

지난주 사전 안내 드렸던 거래 게시판이 6/23() 점검 후 적용됩니다.

개편 항목과 관련하여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 6/23() 거래 게시판 개편 사전 안내 [바로가기]

*  이번 점검 시 5월 거래 게시판 개편 일정 안내부터 ~ 지난주 개편 사전 안내 등을 통해

모험가님께 안내 드렸던 게임 내 보유 중인 대리 판매 보증서 아이템이 일괄 삭제되며
캐시로 구매했던 미사용 아이템은 데이터 검토 이후 청약철회(환불)가 진행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거래 게시판 개편 사전 안내 3. 기타: 대리 판매 보증서 안내 사항을 확인해 주세요.

 

 

★ 엘리오스 편의성 개선

1. 바니미르~티르노그 지역 던전 보스 처치 시 거대 마법의 결정’ 2개가 획득되도록 개선됩니다.

- 마법의 결정의 경우 스펙업을 위한 장비 재련, 그림자 옵션 추출 등 게임 내 꾸준하게 사용되는 주요 재료이기에

플레이를 통해 적절히 수급 될 수 있도록 거대 마법의 결정 획득 수량을 개선합니다.

앞으로도 모험가님들께서 더 즐겁고 불편함 없이 엘소드를 즐기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변경전: 보스 처치 시 1개 획득

- 변경후: 보스 처치 시 2개 획득

2. 라비 에픽 퀘스트 중 엘리아노드 진입 전 모든 에픽 퀘스트 완료 시 레벨 99를 달성할 수 있도록

에픽 퀘스트 경험치량이 조정됩니다.

3. 보스/중간보스의 싱크가 맞지 않는 현상이 일부 개선 됩니다.

4. 거래 게시판 개편에 맞춰 공용은행의 최대 ED 보유량이 50ED에서 → 100ED로 증가합니다.

공용은행 ED 보유량은 등급에 따라 다르며, 등급별 ED 보유량은 아래 표를 확인해주세요.

등급

기본

실버

골드

에메랄드

다이아

플래티넘

최대 금액

10

20

40

60

80

100

 

 

 

GOGO! 엘라이더 개선

지난 6/9() GOGO! 엘라이더 업데이트 이후 모험가님들께서 보여주신 많은 관심과 성원에 감사드립니다.

그 동안 쌓인 플레이 피드백을 토대로 GOGO! 엘라이더를 좀 더 편하게 플레이할 수 있도록 여러가지 편의성이 개선됩니다.

 

1. GOGO! 엘라이더 결과창에서 [나가기] 버튼 혹은 [ESC] 입력시 [파티유지] / [파티탈퇴]를 선택할 수 있도록 수정됩니다.

(던전 나가기 버튼과 동일합니다.)

2. 랜덤 매칭 시 6인 파티가 구성되었다면 별도의 입장 확인 없이 바로 시작되도록 개선됩니다.

- 3~5인 매칭 시에는 기존과 동일하게 [확인/취소] 팝업이 노출되며, [취소] 시 재집결 디버프가 걸리지 않도록 개선됩니다.

3. GOGO! 엘라이더 대기룸에서 F8 버튼으로 [랜덤 매칭], [현재인원으로 시작], [준비하기]가 가능하도록 개선됩니다.

4. GOGO! 엘라이더 결과창에 채팅창이 어둡게 표시되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5. 경기 시작 전 1인 카메라 연출 시 서버/캐릭터명/길드명을 표기하도록 수정됩니다.

- 1인 카메라 연출이 끝난 이후에는 서버/캐릭터명/길드명 표기가 사라집니다.

6. 경기 중 캐릭터 상단에 PC방 표기 아이콘()이 제거됩니다.

7. 스태미나 표기법이 % 표기가 아닌 정수로 표기되도록 수정됩니다.

- 소환수 > 탈 것 UI, 엘라이더 UI의 남은 스태미나 정보가 정수로 표기됩니다.

8. 소환수 > 탈 것 UI의 오른쪽 아이콘 하단에도 Lv이 표기되도록 수정됩니다.

9. GOGO! 엘라이더 입장 직전에 게임 화면 왼쪽의 파티원 UI가 제거됩니다.

10. GOGO! 엘라이더 UI 크기 조절 시 탈 것의 크기도 함께 조절되도록 개선됩니다.

 

모험가님의 목소리를 행동과 실천으로 보답할 수 있는 GM아이린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벤트/캐시샵업데이트

안녕하세요. GM고등어입니다.

 

거래 게시판 개편으로 새롭게 추가되는 거래소 및 변경되는 사항들에 대해

모험가님들께서 체험해보실 수 있도록 거래소 체험하기 이벤트가 시작됩니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과 캐시샵 업데이트 내용은 아래를 확인해주세요.

 

 

★ 새로워진 거래소 체험하기!

[이벤트 기간] 2022 6 23() 점검 후 ~ 2022721() 점검 전

[이벤트 대상] 레벨 70 이상 캐릭터 (계정 단위 / 서버 통합)

[이벤트 내용] 이벤트 기간 동안 매주 연계 퀘스트를 클리어(4회 클리어 가능)하면 [코보] 거래소 프리미엄 이용권(2),

[루리엘] 뽀루의 발 도장 (황금색) 등 다양한 선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주간 연계 퀘스트 및 보상 리스트는 이벤트 페이지를 확인 바랍니다.)

 

[이벤트 주의사항]

1) 주간 퀘스트는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에 초기화되니, 초기화되기 전에 반드시 완료 버튼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2) 주간 퀘스트 클리어 후 받기 버튼을 누른 캐릭터의 인벤토리로 보상이 지급되니 가급적 보상을 수령할 서버/캐릭터로

접속 부탁 드립니다.

4) [코보] 거래소 프리미엄 이용권(2)20227 21() 오전 959분에 자동 삭제됩니다.

5) [코보] 거래소 프리미엄 이용권(2)은 아이템을 사용한 캐릭터에만 거래소 프리미엄 서비스가 적용됩니다.

6) [코보] 거래소 프리미엄 이용권(2)은 서비스 이용 기간이 90일을 초과할 경우 더 이상 연장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7) 대리 판매 보증서 혜택을 받고 계신 경우, [코보] 거래소 프리미엄 이용권(2)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8) 이벤트로 획득할 수 있는 모든 보상 아이템은 공용 은행 이동이 가능하니 같은 서버 다른 캐릭터로 보상을 받으셨다면

공용은행을 통해 직접 이동해보시길 권유 드립니다.

 

 

 

[종료 이벤트]

1. 엘리오스 패스 시즌1이 종료됩니다. [바로가기]

이번 점검 시 엘리오스 패스 시즌1은 끝나지만

앞으로도 모험가님들께서 더욱 알찬 엘리오스 생활을 하실 수 있도록

엘리오스 패스 시즌2를 통해 찾아뵙겠습니다.

다가올 엘리오스 패스 시즌2에 대해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엘리오스 패스 시즌1 기간이 종료된 이후 엘리오스 패스 보상은 받을 수 없습니다.

  달성한 엘리오스 패스 보상은 6/23() 점검 전까지 보상받기를 눌러 획득해주세요.

 

 

 

 

★ 캐시샵 업데이트

1. 돌아온 아바타 패키지 4

사전 안내를 통해 안내드린 것처럼 앞으로 특정 이용자의 아이템 매점매석 행위 완화,

거래 물량이 적은 특정 상품(아바타, , 탈 것, 커스텀 등)들에 대한 거래 활성화를 위해

모험가님들께서 과거에 출시된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을 고민하고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번 점검 이후 과거에 출시되었던 로드 체스터필드, 매지션 투 일루전, 엘리오스 느와르, ELS 썸머리스

아바타 4종을 먼저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 판매 기간 : 2022 6 23() 점검 후 ~ 202277() 점검 전

- ELS 썸머리스(엘소드~루시엘) / 로드 체스터 필드(엘소드~라비) / 매지션 투 일루전(엘소드~아인) / 엘리오스 느와르(엘소드~노아)가 재판매됩니다.

- 과거에 판매된 아바타의 경우, 출시 시점이나 변경 사항들에 따라 아바타 별 판매되는 캐릭터가 다를 수 있습니다.

 

2. 한 벌 아바타 : 썸머 시에스타 패키지

 

- 판매 기간 : 2022 6 23() 점검 후 ~ 2022721() 점검 전

- 여름을 맞아 놀러가고 싶어! 한 벌 아바타 : 썸머 시에스타가 출시됩니다.

* 패키지 구성품 : 한 벌 아바타 : 썸머 시에스타 & 썸머 시에스타 밀짚모자

 

3. 거래소 프리미엄 이용권

- 판매 기간 : 2022 6 23() 점검 후 ~

- 점검 이후 거래소 프리미엄 이용권이 출시됩니다.

*  거래소 프리미엄 서비스는 대리 판매 보증서와 동일하게 최대 90일 기간으로 이용이 가능하며,

  이용 기간이 90일을 초과할 경우 추가 사용, 연장이 가능하지 않습니다. 

* 대리 판매 보증서 혜택을 받고 계신 경우, 거래소 프리미엄 이용권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대리 판매 보증서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신 모험가님께서는 이용 기간 종료 이후

거래소 프리미엄 이용권 구매 및 사용이 가능합니다.

 

 

 

[판매 종료]

1. 노아 얼음 조각상 가열기 : 어둠의 군상 1+1 & 천호무인 1+1 패키지 판매가 종료됩니다. [바로가기]

2. 노아 아바타 : 디어 리틀 버드 판매가 종료됩니다. [바로가기]

3. 엘리오스 패스 시즌1 (프리미엄) 판매가 종료됩니다. [바로가기]

- 패스 2000XP 티켓 판매가 종료됩니다.

 

 

 

★ 운영 및 GM이벤트 알림

1. 버그 신고 게시판에서 접수된 버그/오류 신고 중 유의미한 제보를 해주신 모험가님을 선정하고 있습니다. [바로가기]

2. 신입GM & GM너구리와 함께하는 신입 GM의 대전 도전기!!가 진행 중입니다. [바로가기]

- 신입GMGM너구리와 22 승부를 진행하신 모험가님들 중 추첨을 통해 넥슨캐시를 드립니다.

- 다음 이벤트 일정은 [여기]에 등록될 예정입니다.

3. 신입GM의 대전 도전기!!(2) 등록과 함께 GM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바로가기]

- 신입GM의 한마디: 신입GM과 모험가님들의 활약상을 담은 영상이 공개되었습니다! 얼른 영상을 시청하신 후

BEST 영상 투표에 참여해주세요. 1등은 당연히 신입GM이겠죠? (*・ω・)

4. 신입GM의 대전 도전기!!의 당첨자 발표가 등록되었습니다. [바로가기]

- 신입 GM22 승부(1~9) 이벤트에 참여하신 모험가님들 중 추첨을 통해 넥슨캐시를 지급해드리고,

  대전 컨텐츠 지식왕 공략 게시판 이벤트에 참여하신 모험가님 1명을 선정하였습니다.

5. 캐릭터 육성에 첫발을 딛은 신규/복귀 모험가님들을 위해 공략 게시판 이벤트가 진행 중입니다. [바로가기]

- 정답이 정해져 있지 않은 모험가님들만의 노하우를 공유하기 위해 스킬(특성/스킬트리) 주제로 진행 중이니

많은 참여바랍니다.

 

 

언제나 즐거운 엘소드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GM고등어 올림.

 

# 수정/개선사항

안녕하세요. GM리엘입니다. ( ᵕᴗᵕ )

 

6/23() 점검 시 많은 모험가님들이 기다리고, 기대하시던 거래 게시판이 개편됩니다!

거래소를 이용하시다가 오류로 의심되는 사항을 발견하신다면

버그신고 게시판[여기]으로 오류 사항 및 스크린 샷과 함께 빠르게 접수해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공략 게시판에서 진행되고 있었던 공략 이벤트 스킬편[여기]6/23() 오후 1159분에 종료됩니다.

아직 참여해 보지 않으신 모험가님들은 모험가님들만의 노하우를 공유하고 넥슨캐시 5,000원을 받아 보세요~

 

 ★ 캐릭터

[엘소드]

1. 특정 하의와 아래 신발을 착용 시 그래픽이 어색해지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코어 블랙 스윔웨어 신발

- 샤니베어 슬리퍼

- [코보] 딥슬립 엘소드 샤니베어 슬리퍼

2. 다른 아바타의 다리()과 달리 착용 시 일부 어색해 보이던 특정 신발의 다리() 외형이 개선됩니다.

- 4월은 너의 메이드 신발

- 빅뱅 st. 신발

 

[아이샤]

1. 아이샤 SD 아바타의 하단 부분에 안감이 노출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에테르 세이지]

1. 현자의 힘 패시브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대상을 명확하게 확인하실 수 있도록 툴팁 내 아래 문구가 추가됩니다.

- 추가: 무기에 부여된 속성 효과에는 적용되지 않는다.

2. 미스틱 플라스크 스킬의 대전 툴팁에 누락된 문구가 추가됩니다.

- 기존: [대전] 백색: 5초 동안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 5%

- 추가: [대전] 백색: 5초 동안 캐릭터 크기 증가,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 5%

 

[미스틱 알케미스트]

1. 리파인드 스킬로 버프를 파티원에게 부여했을 때 일부 반격 효과를 가진 스킬들이 반응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레나]

1. 스트릿 스타 하의 착용 시 그래픽/텍스쳐 중 옵션에서 피부색이 어색해 지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레이븐]

1. 로열 서번트 하의 착용 시 모션에 따라 하의 아래에 부착된 보석이 보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2. 명중의 안대 착용 시 끈이 끊어져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이브]

1. 플로럴 홀리데이 기어 착용 시 무기의 공격 궤적이 커지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아라]

1. 테네브로스 하의 착용 시 다리 뒷 부분의 그래픽이 어색해 지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양염]

1. 성화의 버프 지속시간이 남아있을 때 다시 스킬을 사용할 경우, 버프 이펙트 효과가 출력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루시엘]

1. 테네브로스 하의 착용 시 특정 모션에서 무릎 부분의 그래픽이 어색해 지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2. 루가 손을 감싸는 형태의 아바타 액세서리(EX. 폭신폭신 고양이 손, 사나운 늑대의 앞발 등)를 착용한 상태로 탈 것 탑승 시 손 부분이 어색해 지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3. 시엘이 가까운 적에게 ZX커맨드를 사용했을 때 발사체의 효과음이 출력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데메르시오]

1. 동작 속도가 높을 경우, →→XZ커맨드 사용 후 바로방향키를 누르면 루의 촉수, 시엘의 마창이 캐릭터 뒤에서 발동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2. 이터널 데메르시오의 버프 지속시간이 남아있을 때 다시 스킬을 사용할 경우, 버프 이펙트 효과가 출력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로제]

[스톰 트루퍼]

1. 코드 : 워 머신의 쿨 타임 감소 효과에 대한 설명이 좀 더 명확하게 수정됩니다.

- 기존: 중화기 스페셜 액티브를 사용 일정 확률로 모든 스페셜 액티브 스킬의 재사용 시간이 감소한다.

- 수정: 중화기 스페셜 액티브를 사용 일정 확률로 모든 스페셜 액티브 스킬의 남은 재사용 시간이 감소한다.

 

[라비]

1. 어밴던 노블리티 미니 햇을 특정 아바타와 함께 착용했을 때 모자에 부착되어 있는 천이 투명하게 보이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2. 홀로그램 캣 헤드셋 착용 시 마이크 부분이 어색한 위치에 있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3. 창해유주 무기/액세서리 툴팁 확인 시 4세트 효과가 보이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던전/필드

1. 테마파크 입구 보스 스테이지에서 위치 이동 스킬 사용 후 보스의 폭죽에 명중되면 캐릭터가 바닥으로 떨어지던 현상이 완화됩니다.

2. 비원의 제단 첫 스테이지에서 베르드가 적을 밀 수 있는 공격에 영향을 받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3. 트리키 하우스 트럼프 큐브 스테이지에서 특정 블럭이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4. 트리키 하우스 트럼프 큐브 스테이지의 일부 지형이 비정상적이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아이템

1. 판매되는 스킬컷인 상품에 대해 커스텀 등록 후 능력치 부여 사양을 명확하게 알 수 있도록 툴팁이 추가됩니다.

2. ‘[PC] 엘 에너지 연료, 엘 에너지 연료툴팁에 잘못 표기된 내용이 수정됩니다.

해당 아이템은 스태미나 20(정수)을 회복시켜주는 아이템이지만

20% 회복으로 잘못 표기된 부분이 수정됩니다. 이용에 혼동을 드려 죄송합니다.

- 기존: 사용 시 타고 있는 소환수의 스태미나 20%를 회복시켜주는 포션

- 수정: 사용 시 타고 있는 소환수의 스태미나 20을 회복시켜주는 포션

 

 

 ★ 펫/탈 것

1. GOGO! 엘라이더에서 코끼리 땃쥐 탑승 시 장애물을 넘을 때 점프 후 떨어지는 모션이 어색한 문제가 수정됩니다.

2. 탈 것 UI에서 일부 소환석 위치가 어색하게 보이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기타

1. 코보 지역 이동 서비스 UI 오픈 상태에서 특정 방법을 통해 NPC와 대화 가능한 문제가 수정됩니다.

2. 프뤼나움/바니미르 랭킹 보상으로 지급되는 커스텀은 우편 지급이 아닌 캐릭터 커스텀에 즉시 지급(적용)되지만, 보상 지급을 알리는 우편 문구가 모험가님들께 혼동을 드리고 있어 일부 문구를 수정합니다.

- 기존: 프뤼나움/바니미르 레이드 주간 클리어 보상이 도착 했습니다.

- 수정: 프뤼나움/바니미르 레이드 랭킹 보상이 도착 했습니다. 보상은 바로 적용되었으며 [커스텀 캐릭터] - [모션]을 확인해주세요.

3. GOGO! 엘라이더 대기실에서 커스텀 아이가 적용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4. 텍스쳐 옵션에 따라 이모티콘 이미지의 해상도가 변경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5. 마리포사 레퀴엠의 인장 착용 상태에서 GOGO! 엘라이더 진행 시 액세서리가 어색하게 보이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6. GOGO! 엘라이더 진행 중 특별 보상 획득이 가능한 모험가님이 결과창 진행 전 게임이 종료될 경우, 결과창 보상이 보이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7. 일부 팝업 UI 버튼을 키보드로 조작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8. [강화] 축복의 기운주간 퀘스트를 통해 획득한 ‘[코보] 축복받은 플루오르 스톤 ‘[코보] 축복받은 복원의 주문서

   2022 7 7() 오전 9 59분에 삭제됩니다.

9. 특정 상황에서 스킬 툴팁이 닫히지 않고 유지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10. 스킬 정보가 없는 아이템에 스킬 정보 보기 기능이 적용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11. 특정 상황에서 인벤토리 UI가 갱신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12. 탈 것을 탑승하였을 때 다른 모험가에게 2인 커스텀 모션으로 노출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언제나 즐거운 엘소드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GM리엘 올림

 

YouTube 동영상 주소
  • 유튜브에 등록된 동영상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 동영상이 삭제된 경우 등록되지 않습니다.
  • 저작권등 다른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동영상은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엘소드 게임 시작

  • 32bit 운영체제를 사용하시는 모험가님은 32bit로 설정 후 게임을 시작해 주세요.
  • 32bit와 64bit는 각각 별도의 설치가 필요합니다.
  • 64bit는 안정화 및 개선 작업 진행 중이며, 게임 이용 중 문제가 발생할 경우
    32bit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